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로 연결되지 않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rinter는 컴퓨터에서 처리된 정보를 출력해서 눈으로 볼 수 있는 형태로 인쇄하는 장치이며 도트, 잉크젯, 레이저로 구분되는데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지만 보통 사업장인 사무실에서 자주 활용하고 계실 것이며 작장의 규모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보통 1, 2대 정도 네트워크와 연결해서 공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을 텐데 사용을 하다 보면 이런저런 문제로 갑자기 인쇄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거나 다른 원인 때문일 수 있지만 잘 다루지 못하는 일반인의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몰라서 이도 저도 못하고 난감하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반응하지 않는 프린터를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가 뜰 때 기본적으로 동일한 Wi-Fi를 사용해야 통신이 원활해질 테니 확인해 보고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전원을 끈 다음 연결된 선을 뺐다가 다시 꽂는 시도를 해봅니다.

 

이제 잠시만 기다리면 다시 정상적으로 반응하게 될 테니 이용해보면 되겠고 이때 그전에 여러 번 시도한 출력 요청이 있어 용지와 잉크를 낭비할 수 있으니 절약하는 차원에서 선을 다시 연결하기 전에 모든 문서 취소를 눌러 삭제해 주시고 처음 시작하는 것처럼 인쇄를 시도해 보면 될 거예요.

 

 

 

 

또 다른 방법은 시작 메뉴를 통해 제어판을 열고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 중에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하면 프린터 항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해당 프린터를 우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포트] 탭을 누른 다음 목록에서 표준 TCP/IP 포트를 체크하고 밑에 [포트 구성] 버튼을 눌러 포트 설정을 하면 될 텐데 SNMP 상태 사용에 체크되어 있을 테니 해제하고 [확인]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이제 프린터 상태를 보면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가 아닌 온라인으로 돌아온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출력 작업을 재시도하여 인쇄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개선되지 않을 땐 프린터 드라이버를 재설치해 볼 필요가 있는데 사용 중인 프린터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모델명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시고요.

 

 

 

 

마찬가지로 장치 및 프린터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기존 프린터 항목을 선택 후 우클릭해서 삭제하고 상단에 있는 [프린터 추가]를 누르면 이 PC에 추가할 장치 또는 프린터 검색을 할 수 있을 테니 장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원하는 장치의 프린터 이름 또는 IP 주소와 포트 이름을 입력하고 장치를 추가해서 기본 프린터로 설정을 확인하면 되겠으며 이후 인쇄를 시도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이 밖의 또 다른 원인은 정확하지 않은 포트로 지정을 했거나 프린터 IP 주소와 실제 드라이버 포트의 IP가 다를 때, 네트워크의 통신 상태가 불안정할 때 이런 에러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전체적으로 확인해보시고 대처해 보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 상황에 따른 해결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