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폰 비번풀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Phone은 애플에서 만든 스마트폰 시리즈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인해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보안상 잠금 설정을 해놓은 분들이 많을 텐데 지문인증 방식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풀어야 될 때가 있고 간혹 설정한 패스워드가 정확히 떠오르지 않아 난감한 적이 있을 거예요.

 

물론 반복적으로 틀렸을 때 힌트를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정확히 기억나지 않고 어렴풋이 생각날 땐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을 텐데요.

 

728x90

 

현재 어떻게 암호를 풀 수 있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것이므로 다른 방법을 대처를 해야 될 텐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이용하면 될 것이며 검색창에 '애플코리아'를 입력 후 찾으면 공식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고 계정 항목에서 [Apple ID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아이폰 비번풀기 과정으로 넘어간 다음 화면 중간에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라는 문구가 보일 테니 클릭해서 이동한 다음 ID를 입력하면 되고 이름, 성,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메일을 확인해서 인증 과정을 마치면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메시지가 표시될 테니 안내에 따라 주세요.

 

잊어버린 암호를 다시 설정하기 위한 과정이며 보안상 해당 계정의 소유자임을 확인한 다음 몇 가지 질문이 있으니 안내에 따르면 될 겁니다.

 

 

또 다른 대처법은 아래 표시한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잠겨있는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옵션 중에 iPhone을 누르고 주제 검색에서 Apple ID 암호 재설정하기를 클릭하면 가장 적합한 옵션을 찾을 수 있어요.

 

 

 

 

암호 재설정, 지금 Apple 지원과 대화, 채팅하기 중에 가능한 걸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만약 비활성화됐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게 좋을 텐데 구입 영수증을 지참해서 찾아가야 될 것이며 이때 최초 구매자가 아닐 경우 암호를 풀어주지 않을 것이며 하나 이상의 관련 정보를 알고 있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를 방문해도 해제할 수 없으니 참고해야 될 겁니다.

 

이런 저런 시도를 해봐도 여전히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계속된 실패로 비활성화가 될 텐데 이럴 땐 최종 아이폰 비번풀기 방법으로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는 PC와 연결해서 초기화 작업을 해야 될 것이며 이 작업을 선택하면 기존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가 날아갈 수 있는 걸 감안해야 될 거예요.

 

어쩔 수 없이 결정했다면 폰을 PC와 연결시킬 수 있는 잭을 준비해서 연결하여 iTunes를 실행함에 있어 신뢰하냐고 물으면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핸드폰 전원과 홈 버튼을 같이 누르면 까만 화면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데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다를 테니 밑에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돼요.

 

 

 

 

정상적으로 진행됐다면 이후에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시킬 수 있는데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모든 미디어 및 데이터가 지워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될 겁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휴대폰이 재부팅된 다음 초기 설정을 다시 할 수 있으니 보안상으로 안전하게 입력하시면 되고 나중에 또 잊어버릴 것을 염려해서 가급적이면 메모를 해놓는 게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복구 모드로 iPhone을 업데이트하거나 복원할 수 없을 때 Apple 지원에 문의하면 되고 단계적인 과정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