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핫메일 로그인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진행할 텐데 Hotmail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이메일 서비스로 메신저,

캘린더 등 여러 가지 통합된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어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웹

메일 서비스도 많지만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게 아닌 직장에서 업무상 자료를 보내고자 할 때

활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텐데 계정은 있지만


잊고 지냈거나 시간이 지나 어떻게 로그인하는

건지 잘 몰라서 방치하고 계신 분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필요에 따라서 다시 사용하고 싶을 수

있는데 Hotmail은 마이크로소프트의 Outlook과

연결되어 있으며 전자 메일로 업무처리 및 공동

작업,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용도로 일정 및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관리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데 가정용 또는 비즈니스용으로 다시 작업을

수행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연결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계정과 연결하려면 인터넷 검색에서

아웃룩을 입력 후 사이트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연결된 창을 보시면 핫메일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올 테니 계정 정보 및 암호를

적으면 되는데 만약에 암호가 제대로 기억나지

않을 땐 암호 재설정을 할 수 있으니 시도하면


되겠고 그래도 찾지 못했을 땐 [계정 만들기]로

이동 후 새 계정을 만들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연결되면 새롭게 바뀐 아웃룩의 메인 화면 구성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메일 계정 관리가 가능한데요.

(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새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좌측 메뉴를 통해 받은

편지함, 보낸 편지함, 임시보관함을 관리 및 정리

할 수 있고 우측 상단 설정을 눌러 모든 Outlook

설정 보기를 클릭하면 메일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레이아웃, 작성 및 회신, 첨부 파일, 정크 메일,

전자 메일 동기화 등 설정을 할 수 있을 겁니다.


다른 부분은 이미 제공되고 있는 다른 전자 메일

서비스와 유사하기 때문에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추가한 계정을 이용해서 개인 또는

업무용으로 활용할 수 있을 테니 유용할 거예요.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의 메일 서비스를

이용해서 필요에 따라 핫메일 로그인 후 메시지를

발신 및 수신할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생길

때마다 부계정으로 활용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