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내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아이피는 PC 네트워크의 전화번호라고 볼 수 있는데 인터넷의 호스트를 구분 짓는 주소를 표현하면 2진 숫자로 만들어진 32비트의 IP 어드레스를 기반으로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2비트의 주소를 4 부분으로 나누어 8비트의 10진수 형식으로 표현이 된다고 하는데요.

 

 

 

 

보통 외부에서 자신의 PC를 접속하고자 할 때나 무선공유기를 설치하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데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내 ip 주소 확인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잘 보고 동일하게 진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키보드에서 윈도우와 R키를 같이 눌러서 실행(명령 프롬프트) 창을 연 다음 열기 옆에 입력란에 'cmd'라고 적은 후 밑에 [확인]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잠시 후 깜깜한 배경이 깔린 창이 하나 열리게 되는데 여기에 'ipconfig'라고 입력한 다음 엔터(Enter)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는 여러 가지의 정보를 볼 수 있게 되는데 여기서 IPv4 주소 옆에 숫자로 표시된 게 자신의 PC의 아이피 주소입니다.

 

728x90

 

이처럼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 아이피를 알아낼 수가 있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이번에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내 ip 주소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바탕 화면에서 우측 하단(작업 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신호 표시)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우클릭을 해주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클릭해 줍니다.

 

이 순서는 제어판을 통해 네트워크 및 인터넷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바로 이동할 수 있는 빠른 경로인데요.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활성화된 네트워크가 보일텐데 연결 부분에 표시된 통신망을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Wi-Fi 상태의 창이 새롭게 열리는데 신호 품질에서 [자세히]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의 창이 추가로 뜨게 되면서 내 ip 주소 확인간단하고 빠르게 알아낼 수 있게 됩니다.

 

2가지 방식 모두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확인 방법이니 쉽게 자신의 컴퓨터 정보를 살펴볼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