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휴대용 노트북을 사용할 때 어디든 인터넷 연결만 가능할 경우 집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PC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터치패드를 이용하면 마우스를 연결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할 거예요.

 

 

 

 

필요에 따라 PC를 이용해서 웹서핑을 하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간혹 무슨 문제가 발생한 건지 화면에서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거나 클릭을 해도 전혀 반응하지 않는 일이 생긴다면 당황스럽기도 하고 난감하실 겁니다.

 

이렇게 인식을 못하고 먹통 현상 때문에 더 이상 작업을 진행할 수 없어 곤란하실 텐데 이럴 땐 몇 가지 점검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대처 및 조치를 취해주시면 되지만 전문가 수준이 아닌 일반인의 경우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 건지 몰라서 엄두가 나지 않고 헤맬 수 밖에 없는데요.

 

혹시나 해서 PC를 재부팅하고 확인해 봐도 여전히 달라지지 않을 땐 멘붕이 올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대처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연결된 상태를 확인하여 느슨하지 않은지 살펴볼 필요가 있고 이상이 없을 땐 또 다른 곳에 마련된 USB 포트에 바꿔서 연결해 주는 시도를 해보면 되겠고 마우스의 문제가 아니라 포트 단자 문제로 인해 접촉 불량이 원인일 수도 있을 테니 다른 곳에 꽂아서 움직여보시면 동작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무선 마우스는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이 다 되서 움직이지 않는 것일 수 있으니 장착된 마우스 배터리를 꺼내고 새로운 건전지로 교체해서 다시 사용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는다면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점검해 볼 필요가 있는데 제어판을 열고 장치 관리자로 들어가면 속성을 통해 사용 중인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여 인식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으니 항목 중에 HID 규격 마우스으로 들어가서 속성 창이 뜨면 상단 [드라이버] 탭을 선택한 다음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728x90

 

자판에 Tab을 누르면 이동할 수 있고 방향키 옆 목록키를 누르면 우클릭과 같은 동작이 가능할 것이며 들어가려고 할 땐 엔터키를 누르면 될 거예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이 열리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찾아볼 수 있는데 컴퓨터의 장치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누르면 해당 목록을 통해 장치와 호환되는 설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및 동일한 범주에서 모든 드라이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로 모델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 [HID 규격 마우스]로 진행해 줍니다.

 

그러면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를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마우스를 움직여보면 예전처럼 다시 이용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그러나 여전히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가 있는데 또 다른 방법은 제어판으로 들어간 다음 보기 기준을 [범주]로 바꾸면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누릅니다.

 

 

 

 

넘어가면 장치 항목 중 USB Optical Mouse가 보이실 테니 우클릭해서 [문제 해결]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장치 및 프린터 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장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문제에 대한 검색 작업이 이루어질 것이며 이후 안내에 따라 옵션 선택 후 도움을 받아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밖의 또 다른 원인으로 마우스 하단 레이저의 인식이 비정상적이고 빨간 레이저로 인한 반사경 각도가 달라지거나 파손될 경우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럴 땐 마우스를 새로 사는 게 좋을 거예요.

 

또한 선이 끊어진 상태일 수 있는 임시방편으로 사용해야 될 급한 상황이라면 테이프를 이용해서 선을 다시 연결 후 부착하여 인식하는 방법도 있을 테니 상황에 따라 대처해 보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노트북 마우스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 내용을 마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