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ppt 뷰어로 프레젠테이션 문서 파일을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전용 프로그램이 깔려있어야 하지만 상황이 여유치 않더라도 Viewer를 이용해서 무슨 파일인지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불법이거나 비용이 발생되는 것이 아닌 합법적이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설치를 진행해보기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마이크로소프트 또는 영문으로 ms를 입력 후 찾으면 됩니다.

 


 

 

 

바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런 메인 페이지가 열릴 텐데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제품]을 눌러보면 하위 메뉴가 나오게 되고 [무료 다운로드 및 보안]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ppt 뷰어를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센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스크롤을 약간 내리면 인기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모여있는 게 보일 텐데 [Office]를 선택해 주세요.

 

 

 

 

이동된 페이지를 보면 다양한 프로그램의 Viewer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 02의 PowerPoint Viewer를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언어 선택을 한 다음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서 ppt 뷰어를 받을 수 있는 단계로 넘어가게 될 거예요.

 

 

 

 

파워포인트 97 이상 버전에서 만들어진 완전한 기능의 프레젠테이션을 만나볼 수 있을 거라고 미리 알려줄 것이며, 이어서 나오는 화면 우측을 보면 요약 정보에 PowerPoint Viewer가 표시된 보이고 총 크기는 61.0MB라고 나와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배포하는 ppt 뷰어를 본격적으로 깔 수 있게 되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을 순서대로 동일하게 따라하면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게 되니 유용하게 다뤄보면 되겠고 학교 과제나 진행하고 있는 업무에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좋은 성과 거두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