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터넷 도구창 사라짐 증상 해결하는 방법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다 보면 중간에 어떤 걸 잘못 눌렀는지 상단에 있었던 도구 메뉴가 보이는 창이 갑자기 어느 순간 사라져서 당황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상단 메뉴에는 파일, 편집, 보기, 즐겨찾기, 도구, 도움말 등이 기본적으로 보였었는데 언제부턴가 보이지 않아서 불편하기도 하고 난감했을 텐데요.

 

 

 

 

저 또한 컴퓨터와 익숙지 않았던 시절에 분명히 상단에 마련되어 있는 메뉴가 보이지 않아 한참을 헤맨 기억이 있는데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다시 보여지게 할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 방법을 알게 된다면 나중에는 인터넷 사용 시 넓은 화면으로 보고 싶은 상황에서 의도적으로 없앨 수 있어 오히려 도움이 될 때도 있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사라져 보이지 않는 메뉴를 다시 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도구창 사라짐 증상의 해결 방법은 알고 보면 쉽고 간단한데 Internet Explorer 버전에 따라 약간 다를 수도 있지만 창을 열고 맨 위에 빈 곳을 아무대나 우클릭하면 메뉴/즐겨찾기/명령 모음, 상태 표시줄, 도구 모음 잠금, 별도의 행에 탭 표시, 창 크기 조절 등의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메뉴 모음]을 누릅니다.

 

 

 

 

선택한 순간 다시 예전처럼 위에 도구창이 언제 그랬냐는 듯이 활성화되어 나타나게 될 거예요.

 

 

 

 

이용하다가 나중에 또 사라지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이유는 키보드에서 Alt키를 잘못 누른 것이 원인일 수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이 켜진 상태에서 Alt키를 누르면 사라지게 하거나 다시 보이게 할 수 있으니 체크하면 될 것입니다.

 

필요에 따라 인터넷 옵션을 설정할 일이 있거나 다운로드 보기, 검색기록 삭제 등의 작업을 할 때가 있는데 인터넷 도구창 사라짐 증상으로 인해 난감했다면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 후 동일하게 대처할 수 있을 테니 간단할 거예요.

 

이렇게 상황에 따라 잠시만 보이지 않게 하거나 다시 나타나게 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앞으로 이런 일이 또 생기더라도 그때는 당황하는 일 없이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