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삼성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데요.

 

 

 

 

안드로이드 갤럭시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의 기능은 사진을 촬영했을 때 찰칵 소리가 나면서 사진이 찍히는 걸 볼 수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사진 촬영시 조용히 찍고 싶을 때도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곤히 잠든 아기나 반려동물, 조용해야 될 장소로 영화관, 도서관 등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웬만하면 기본 카메라의 기능에서 설정을 달리하여 소리가 들리지 않게 찍고 싶으실 텐데 소리 안나게 하는 방법은 설정을 통해 가능하긴 하지만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고 있으므로 알고 계실 필요가 있으며, 사용 후 일일이 설정을 다시 바꿔줘야 한다는 점이 귀찮긴 하지만 특정 앱을 다운받지 않고 이용 가능하실 테니 편할 겁니다.

 

조금 번거롭긴 하더라도 기본 카메라를 이용해서 촬영하고 싶은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유용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사진 찍을 때 소리나지 않게 하는 방법으로 2가지를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적용해보면 될 거예요.

 


 

첫번째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방법은 너무나 쉽고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지만 사용하지 않을 땐 다시 활성화해줘야 된다는 점과 무음 처리가 되는 폰이 있고 설정을 해도 그대로 들리는 폰이 있기 때문에 테스트할 때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서 시도해보는 게 좋을 겁니다.

 

 

 

 

핸드폰 바탕화면을 보면 설정 앱을 쉽게 찾을 수 있을 테니 터치해서 들어간 다음 [접근성]을 누르세요.

 

이곳에선 Voice Assistant, 모노 오디오, 보조 메뉴 등의 옵션을 결정할 수 있는데 넘어가시면 청력을 보조하기 위해 오디오 기능을 조절할 수 있고 텍스트 등의 보조 기능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청각 보조] 항목이 있으니 눌러서 이동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소리끄기 옵션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텐데 이 버튼을 누르면 휴대전화 및 알림, 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소리를 끌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세팅은 끝났고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보면 될 텐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적용되는 휴대전화가 있고 안되는 휴대전화도 있다는 것 알려드립니다.

 

두번째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방법은 스토어 앱에서 무음 카메라를 검색하여 설치하는 것으로 현재 무료로 이런 서비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앱이 많은 걸 볼 수 있는데 저의 경우 예전부터 [조용한 카메라]를 만족스럽게 애용하고 있어요.

 

 

 

 

설치를 누르고 기다리면 [열기] 버튼으로 바뀔 테니 터치하면 조용한 카메라를 바로 실행할 수 있을 테고요.

 

 

 

 

찍기 전에 우측을 보면 돋보기 모양 안에 플러스와 마이너스가 표시된 게 보일 텐데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고 좌측 밑에는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니 촬영 전 조절하면 될 겁니다.

 

또한 좌측 상단에 삼각형을 누르면 셀프타이머, 노출 변환, 화면전환, 효과, 설정 등 촬영하기 전 추가적인 설정이 가능하고 적용된 게 어떤 건지 우측 상단 쪽에 표시된 아이콘을 볼 수 있어요.

 

 

 

 

중간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할 경우 자동 초점을 잡고 나서 무음으로 사진이 찍힐 것이며, 카메라 아이콘 옆에 사각형이 겹친 아이콘을 누를 경우 연속 촬영도 가능할 테니 유용할 것입니다.(연속 촬영은 볼륨키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좌측 밑에서 방금 찍은 사진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으니 편리할 것이며 찍을 때 아무런 소리 없이 정말 조용히 촬영하실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저장된 사진들은 갤러리 앱으로 이동하여 SilentCameraSoft 앨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설정이 이미 적용되어 있는 이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소리없는 카메라 통합 중 최고로 뽑힌 앱이며 다양한 장면을 남들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찍을 수 있어 좋을 거예요.

 

또한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되거나 버그 수정 등의 세부적인 작업도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아서 믿고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저 또한 이 어플을 생각해보니 벌써 5년 정도 사용한 것 같더라고요.

 

그만큼 실용적인 앱이라고 생각되며 무음 상태로 조용히 찍고 싶을 때 활용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