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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Information)

넷플릭스 UI-800-3 연결오류 상황별 대처 및 해결법

by 꿀팁 정보 공유 일생팁 2020.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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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넷플릭스 UI-800-3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진행할 텐데요.





인터넷 텔레비전 네트워크 업체인 Netflix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다양한 콘텐츠의 TV 프로그램


및 영화 등을 쉽게 볼 수 있고 다른 디바이스로

접속하는 게 간편해서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환경적인 요인과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밖에 나가서 문화생활을 즐기는 건 자제하고

집에서 여가 및 취미생활을 선택하게 된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TV 프로그램과 드라마, 영화 등을

감상하면서 휴식을 취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나 그동안 Netflix 서비스가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용해볼 기회가 없었던 분들도 이번

사태로 인해 관심을 가진 분들이 많고 처음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1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심심할 때마다

접속하여 콘텐츠를 감상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최근 너무 많은 사용자가 급증하다 보니

예상치 못한 오류 현상이 발생될 때도 있을 텐데

간혹 이용하던 도중 연결할 수 없다면서 재시도를


하라고 권하는 메시지가 화면에 뜨게 되어 무슨

문제인 건지 원인을 알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넷플릭스 UI-800-3 에러 코드가 뜨면서 재시도를

해야 될 땐 불편하고 답답할 수 있는데 더 이상

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게 해결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상황에 따른 대처법을 알려

드리도록 할 테니 시도해보면 도움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일시적인 연결 에러 현상일 수 있으니

앱을 완전히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해볼 필요가

있고 개선되지 않을 땐 디바이스에 저장된 정보를


새로 고쳐야 된다는 의미이니 사용 중인 기기별로

테스트 작업을 통해서 상태를 점검해야 되는데요.





스마트 TV는 넷플릭스 계정을 로그아웃 후 티비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로그인해보도록 합니다.

(전원을 끄거나 전원 플러그를 분리 후 3분 정도

있다가 다시 전원을 연결해서 시도해보시면 돼요)


다음으로 연결된 셋톱 박스의 플러그를 30초 동안

뽑아두고 기다린 후 다시 연결하여 새로운 표시

등이 깜빡이지 않을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이후 스마트 TV를 켜고 Netflix를 실행해주시고

로그인하여 다시 재생을 시도해보시면 될 거예요.


삼성 TV를 사용 중인 분들일 경우 Smart Hub를

재설정해줘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삼성에

문의해보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될 것입니다.


스마트 허브 재설정으로 리모콘으로 [홈] 버튼을

누른 다음 설정> 지원> 자체 진단순으로 선택하고


Smart Hub를 재설정하여 작동여부를 확인하면

될 텐데 이 과정에서 PIN을 입력해야 될 것이며

기본 핀번호는 0000일 테니 입력 후 실행하세요.





이런 시도를 해볼 경우 넷플릭스 UI-800-3 에러

문제의 원인일 수도 있는 라우터나 무선 연결의

문제가 사라져 원인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앞으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도움 될 겁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트리밍할 수 없다면 장비 제공

업체에 문의해서 모뎀과 인터넷 연결 상태가 현재

제대로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될 거예요.


연결 상태 불량, 네트워크 불안정이 원일일 수도

있으니 와이파이 신호를 개선할 필요가 있을 텐데

사용하는 공유기(라우터)의 위치를 옮겨서 신호

강도를 좀 더 개선할 수 있으며 다른 디바이스의


간섭으로 방해받지 않게 멀리 떨어진 곳이 좋고

집 한 가운데에 놓으면 신호가 더 원활해집니다.


단, 라우터를 땅바닥에 두거나 책꽂이나 책상 위,

가구 뒤 또는 밑에 가려져 있을 경우에는 신호

수신이 어려울 수 있는 점을 참고하면 될 거예요.


그러나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앱 캐시 및 로컬

데이터 삭제 옵션을 선택해서 진행해보실 필요가

있고 이런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봐도 개선되지





않을 땐 Netflix 고객센터에 문의전화를 하거나

실시간 채팅으로 문제 해결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문의 전화는 월~일요일까지 오전 8시~ 오후 8시

까지 상담이 이루어진다고 하며 빠른 서비스를

위해서 전화 연결 후 코드를 물어보면 부여받은

코드 숫자 6자리를 입력하면 빠르게 연결할 수


있고 채팅으로는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하신 다음

상담자와 연결되면 채팅을 통해 문의할 수 있을

텐데 현재 처한 상황을 자세히 알려주면 검토 후

담당자가 해결법을 알려줄 테니 안내에 따르세요.


그러니 사용 중 넷플릭스 UI-800-3 에러 문구가

떴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고 원인을 찾아서 직접 해결해보면 될 겁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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