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넷플릭스 UI-800-3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진행할 텐데요.
인터넷 텔레비전 네트워크 업체인 Netflix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다양한 콘텐츠의 TV 프로그램
및 영화 등을 쉽게 볼 수 있고 다른 디바이스로
접속하는 게 간편해서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환경적인 요인과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밖에 나가서 문화생활을 즐기는 건 자제하고
집에서 여가 및 취미생활을 선택하게 된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TV 프로그램과 드라마, 영화 등을
감상하면서 휴식을 취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나 그동안 Netflix 서비스가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용해볼 기회가 없었던 분들도 이번
사태로 인해 관심을 가진 분들이 많고 처음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1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심심할 때마다
접속하여 콘텐츠를 감상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최근 너무 많은 사용자가 급증하다 보니
예상치 못한 오류 현상이 발생될 때도 있을 텐데
간혹 이용하던 도중 연결할 수 없다면서 재시도를
하라고 권하는 메시지가 화면에 뜨게 되어 무슨
문제인 건지 원인을 알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넷플릭스 UI-800-3 에러 코드가 뜨면서 재시도를
해야 될 땐 불편하고 답답할 수 있는데 더 이상
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게 해결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상황에 따른 대처법을 알려
드리도록 할 테니 시도해보면 도움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일시적인 연결 에러 현상일 수 있으니
앱을 완전히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해볼 필요가
있고 개선되지 않을 땐 디바이스에 저장된 정보를
새로 고쳐야 된다는 의미이니 사용 중인 기기별로
테스트 작업을 통해서 상태를 점검해야 되는데요.
스마트 TV는 넷플릭스 계정을 로그아웃 후 티비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로그인해보도록 합니다.
(전원을 끄거나 전원 플러그를 분리 후 3분 정도
있다가 다시 전원을 연결해서 시도해보시면 돼요)
다음으로 연결된 셋톱 박스의 플러그를 30초 동안
뽑아두고 기다린 후 다시 연결하여 새로운 표시
등이 깜빡이지 않을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이후 스마트 TV를 켜고 Netflix를 실행해주시고
로그인하여 다시 재생을 시도해보시면 될 거예요.
삼성 TV를 사용 중인 분들일 경우 Smart Hub를
재설정해줘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삼성에
문의해보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될 것입니다.
스마트 허브 재설정으로 리모콘으로 [홈] 버튼을
누른 다음 설정> 지원> 자체 진단순으로 선택하고
Smart Hub를 재설정하여 작동여부를 확인하면
될 텐데 이 과정에서 PIN을 입력해야 될 것이며
기본 핀번호는 0000일 테니 입력 후 실행하세요.
이런 시도를 해볼 경우 넷플릭스 UI-800-3 에러
문제의 원인일 수도 있는 라우터나 무선 연결의
문제가 사라져 원인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앞으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도움 될 겁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트리밍할 수 없다면 장비 제공
업체에 문의해서 모뎀과 인터넷 연결 상태가 현재
제대로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될 거예요.
연결 상태 불량, 네트워크 불안정이 원일일 수도
있으니 와이파이 신호를 개선할 필요가 있을 텐데
사용하는 공유기(라우터)의 위치를 옮겨서 신호
강도를 좀 더 개선할 수 있으며 다른 디바이스의
간섭으로 방해받지 않게 멀리 떨어진 곳이 좋고
집 한 가운데에 놓으면 신호가 더 원활해집니다.
단, 라우터를 땅바닥에 두거나 책꽂이나 책상 위,
가구 뒤 또는 밑에 가려져 있을 경우에는 신호
수신이 어려울 수 있는 점을 참고하면 될 거예요.
그러나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앱 캐시 및 로컬
데이터 삭제 옵션을 선택해서 진행해보실 필요가
있고 이런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봐도 개선되지
않을 땐 Netflix 고객센터에 문의전화를 하거나
실시간 채팅으로 문제 해결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문의 전화는 월~일요일까지 오전 8시~ 오후 8시
까지 상담이 이루어진다고 하며 빠른 서비스를
위해서 전화 연결 후 코드를 물어보면 부여받은
코드 숫자 6자리를 입력하면 빠르게 연결할 수
있고 채팅으로는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하신 다음
상담자와 연결되면 채팅을 통해 문의할 수 있을
텐데 현재 처한 상황을 자세히 알려주면 검토 후
담당자가 해결법을 알려줄 테니 안내에 따르세요.
그러니 사용 중 넷플릭스 UI-800-3 에러 문구가
떴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고 원인을 찾아서 직접 해결해보면 될 겁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