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쏘카 이용요금과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쏘카(Socar)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카셰어링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간단하게 말하면 자동차 임대 사업이며 필요한 시간만큼 차량을 빌릴 수 있습니다.

 

 

 

 

힐링타임을 갖기 위해 여행을 떠나게 될 때 대중교통보다는 자신이 직접 차를 운전하여 떠나는 여행이 편하기도 하면서 이동시간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데요.

 

만약에 자신이 소유한 차량이 없다면 차를 빌리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예전에는 렌트카가 유행했지만 요즘엔 쏘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유를 살펴보면 이동한 거리에 따라 요금을 지불하게 되는데 렌트카와 비교해 경제적인 편이며 셰어링 절차가 어렵지 않고 쉬워서 유연하고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면 어플을 설치하고 나서 지역과 날짜, 사용시간을 예약하신 다음 쏘카존에 가서 모바일 어플이나 카드를 사용하여 차량 문을 제어할 수가 있습니다.

 

728x90

 

참고로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앱을 이용해 차량의 상태를 찍어서 올려줘야 하는데 기스가 있거나 찌그러진 부분이 있지는 않은지 꼼꼼하게 확인해서 찍어야 합니다.

 

차량을 주행하게 되면 주행거리에 따라서 자동으로 체크되어 이용 전에 빌린 금액과 주행 후 유류대금이 종합 정산되는데요.

 

 

 

 

SO회원의 안내를 보면 쏘카 이용요금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만 21세 이상부터 가능하고 운전면허증을 취득한지 1년 이상이 경과되어야 하니 참고하세요.

 

또한 본인 명의의 카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대여요금은 차종별로 차등 할인이 될 수 있는데 이용 횟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차종별 대여/주행요금으로는 경형A/B, 소형, 준중형, 중형, 대형, SUV, 승합차, 수입차별로 각각 다르게 적용이 되고요.

 

 

 

 

쏘카 이용요금 변동사항과 할인 안내 내용도 명시되어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카셰어링이 아니더라도 자동차를 운전할 때 가장 유의해야 될 부분이 안전이며 교통사고가 나지 않게 조심하셔야 되는데 쏘카에서는 자기차량 손해 면책제도와 자동차 종합보험, 휴차보상료가 나누어져 있어요.

 

선택에 따라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고 이상으로 쏘카 이용요금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렸으니 안전 운행하면서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라겠으며 힐링 되는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