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카톡 테마 다운 방법을 준비했는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은 채팅으로 상대방과 대화하고 사진, 동영상, 파일 등 멀티미디어 메시지 전송이 가능해서 활용도가 매우 높고 필요할 때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 평가가 좋습니다.

 

 

 

 

필수로 자주 이용하고 있는 앱 중 하나이고 자신의 프로필 및 친구 관리 등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고 본인 취향에 맞게 환경 및 설정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해서 카카오톡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테마 말고 나와 어울리는 스타일을 살려서 꾸미고 관리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카톡 공식 테마에서 무지, 콘, 제이지, 어피치, 라이언, 블랙, 비밀의 숲, 숨바꼭질, 여름이야기, 겨울이야기, 고대비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테마도 제공하고 있지만 또 다른 나만의 스타일과 컨셉으로 멋지고 예쁜 테마 배경을 찾아보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안드로이드로 구글의 Play 스토어를 이용하고 계실 텐데 접속해서 카카오톡 테마를 검색해 보시면 다양한 스타일의 테마를 쉽게 찾고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728x90

 

그렇지만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어떻게 설치하고 적용하면 되는지 잘 모를 수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갤럭시 카톡 테마 다운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우선 Play 스토어에 들어간 다음 상단 검색창에 '폰테마샵'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설치해 주세요.

 

앱 정보로 대한민국 1등 테마앱으로 누적 천만 명 이상이나 설치를 했다고 하며 핸드폰을 특별하고 멋지게 꾸밀 수 있도록 추천하고 있다고 하니 이용해 볼 만할 텐데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필수로 이용약관에 관한 내용이 나올 테니 모두 체크한 다음 [폰테마샵 시작하기]를 눌러주시고요.

 

 

접근 권한에 대해 읽어본 후 확인을 해주시고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을 해야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추가로 제안하는 화면이 뜰 때도 있지만 관심 없을 경우 닫으시면 되고 정상적으로 진행됐을 경우 이런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내 취향에 맞게 테마를 만들어볼 수 있는데 상단 [카카오톡] 항목을 눌러서 이동하시면 돼요.

 

그러면 전체 카테고리로 여러 가지 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는데 OGQ프렌즈, 감성, 캐릭터, 일러스트, 심플, 연예인 등 원하는 분위기, 내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유용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카톡 테마 다운으로 일러스트 그림을 좋아해서 꽃다발 그림을 볼 수 있는 테마 디자인을 선택했고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면 옆으로 넘겨보면서 전체적으로 어떤 스타일인지 확인할 수 있었으니 자유롭게 살펴보시면 될 거예요.

 

마음에 들었다면 아래에 [공유하고 다운받기]를 누른 다음 페이스북 또는 구글의 계정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서 권한을 허용하시면 되겠고 다시 돌아와서 공유하고 다운받기를 한 번 더 누르면 [광고 보고 무료 다운]이 뜰 테니 선택해 줍니다.

 

 

 

 

25초 정도의 영상 광고가 뜰 테니 잠시만 기다린 다음 우측 상단 X를 눌러 빠져나오면 공유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나를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폰테마샵에서 내가 고른 테마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메시지를 보낼 테니 [다운로드]를 하시면 되고 금방 완료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이후 보안상의 이유로 이 경로를 통한 알 수 없는 앱을 휴대폰에 설치할 수 없다고 하지만 설정으로 들어가서 이 출처 허용 버튼을 눌러 활성화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제 뒤로가기 표시를 눌러 최종 [설치]를 할 수 있고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이동하면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테마 적용하기]를 누르면 내 카톡의 테마가 전체적으로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카톡 테마 다운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하므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마음에 든 테마를 찾아서 적용시킬 수 있으니 사용 중 질렸거나 다른 배경으로 이용하고 싶을 때 폰테마샵을 활용해 보시면 유용할 거예요.

 

 

 

 

그렇지만 나중에 다시 원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이럴 땐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테마]를 선택 후 [관리]로 들어가 [삭제하기]를 눌러 확인하면 제거 중 표시가 뜬 후 앱이 자동 종료될 겁니다.

 

그러니 다시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들어가면 다시 예전의 기본 테마로 바뀐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