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ipinside lws agent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컴퓨터로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사용자 보호와 전자금융사기 예방으로 보안상 깔아야 한다고 하니 별 의심 없이 받게 됩니다.

 

보통 인터넷뱅킹이나 공공기관의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필수적으로 받아야만 하는데 악성코드처럼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 번 깔린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켤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어 자원을 소모하게 되는데요.

 

 

 

 

물론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라면 어쩔 수 없고 사양이 좋은 컴퓨터라면 굳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데 매번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면 설치된 프로그램을 지우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리는 ipinside lws agent인터리젠(interezen)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해킹추적 및 전자금융 불법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는데요.

 

 

 

 

사이버 위협 및 공격자 정보 수집과 분석을 진행해 주고 실시간으로 개인정보유출탐지 차단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안내합니다.

 

의도는 좋지만 컴퓨터의 속도를 느려지게 하거나 버벅거리는 오류가 생길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컴퓨터를 어쩔 수 없이 포맷을 하게 될 지경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메모리 점유율이 높은 이 프로그램의 설정을 변경해 중지시키거나 제거해 주는 것이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먼저 ipinside lws agent를 중지하는 법을 알려드리면 키보드에서 윈도우+R을 눌러 실행 창을 열어준 다음 입력란에'services.msc'를 입력한 상태에서 밑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서비스 창이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interezen LWS 항목을 찾아 선택한 후 우클릭하여 [속성]에 들어가주도록 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에서 자동으로 되어 있다면 수동이나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 다음 밑에 확인을 누르면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삭제하는 법으로 시작메뉴를 통해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제거를 누르세요.

 

 

 

 

그러면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현재 PC에 설치되어 있는 여러 가지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ipinside lws agent를 찾아 선택 후 우클릭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번씩 여유 시간이 있을 때 제어판을 통해 설치된 프로그램을 관리해 준다면 좀 더 쾌적하고 원활한 PC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될 테니 여러모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