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tv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준비했는데 KakaoTV는 카카오에서 출시한 동영상 서비스로 라이브 방송과 카카오톡의 오픈채팅을 연동하여 출시한 것이며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요즘 일반인뿐만 아니라 BJ 등의 인터넷 방송이 활발한 가운데 동영상을 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무척 많아졌으며 TV 중심이었지만 요즘에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자주 보는 분들이 많아졌고 저 또한 그 중에 한 사람에 속하는데요.

 

다양한 방송 콘텐츠로 비디오 스트리밍을 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텐데 접속하여 살펴보다 보면 마음에 든 영상이나 유익한 비디오 영상을 찾게 되어 따로 보관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던 적도 한 번씩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떤 방법으로 내 PC 및 모바일 기기에 저장할 수 있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링크를 이용해서 저장할 수 있으니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tv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하지 않고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금방 저장할 수 있을 텐데 우선 원하는 영상을 찾아서 재생한 후 우측 상단 화살표를 누르세요.

 

 

 

 

다음으로 공유하기에 관한 몇 가지 항목을 안내할 텐데 링크 주소 옆에 [복사]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URL 주소를 복사했다면서 원하는 곳에 붙여넣으라고 알려줄 테니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웹툴'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해당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웹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열렸을 때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다 보면 미디어 항목에서 카카오 동영상 다운로드를 찾을 수 있을 테니 클릭해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동한 화면에서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URL을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방금 전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고 [URL전송]을 누르세요.

 

 

 

 

이제 '이 링크에 우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해주세요'라는 문구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동영상이 자동적으로 재생되어 큰 화면으로 보일 텐데 카카오tv 동영상 다운로드를 위해 재생된 화면을 우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세요.

 

 

 

 

창이 열리면 파일 이름을 입력할 수 있고 mp4의 파일 형식이니 위치를 선택하여 [저장]을 해줍니다.

 

 

 

 

이제 저장 경로로 이동하여 확인해보시면 저장된 mp4 파일을 볼 수 있을 테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활용하면 유용할 것이며 참고로 서버 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단시간에 너무 많은 URL을 전송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어서 IP를 차단시킨다고 하니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웹툴 사이트를 활용하면 인터넷상에서 클릭 한 번만으로 필요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이며 카카오tv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네이버tv, 웹페이지 이미지 다운로드 등 미디어 관련 저장을 원활하게 처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