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공인인증서 usb 복사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뱅킹 서비스, 공공기관 관련 사이트에 접속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고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되기에 편리해졌음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보통 개인용 PC에 저장하여 필요할 때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사용하게 되지만 상황에 따라 컴퓨터를 포맷 또는 교체를 하게 됐거나 다른 PC 및 기기를 이용해서 정보를 적어야 될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를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할 때마다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려고 할 때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을 수 있지만 이런 일이 자주 생길 경우 애초에 USB 이동식 저장 장치에 따로 복사해놓으면 사용하기 편리할 수 있는데요.

 

728x90

 

그렇지만 아직 이러한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은 비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USB에 복사 후 쉽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동일하게 활용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공인인증서 usb 복사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내 컴퓨터로 들어간 다음 장치 및 드라이브에서 로컬 디스크를 더블클릭해서 진입하면 되겠고요.

 

 

 

 

이동하면 여러 가지 폴더 및 파일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사용자(Users)로 들어간 다음 윈도우 계정 이름으로 표시된 폴더를 눌러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AppData로 이동을 해야 되는데 만약에 폴더가 보이지 않을 경우 숨겨져있는 것일 수 있으니 상단 [보기] 메뉴를 누르고 숨긴 항목을 체크하면 보이게 될 테니 들어가시면 되겠으며 이후 넘어간 화면에서 LocalLow를 선택해주세요.

 

 

 

 

이제 공인인증서 폴더 NPKI를 찾을 수 있으니 폴더 자체를 선택하고 우클릭하여 복사해 줍니다.

 

 

 

 

이제 USB를 PC에 연결하면 되는데 장치 설정을 위한 과정으로 필요한 파일을 시스템에 설치하는 동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완료 후 내 컴퓨터로 이동했을 때 장치가 추가된 걸 볼 수 있을 테니 더블클릭해서 USB 장치를 열어주시면 될 거예요.

 

 

 

 

저장할 곳을 정한 다음 빈 공간을 우클릭하여 붙여넣기를 해주면 NPKI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공인인증서 usb 복사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금방 옮길 수 있으며, 이렇게 저장하면 다른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일이 있을 때 USB를 PC와 연결한 후 컴퓨터에 NPKI를 추가로 저장하거나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하면 이용하기 편할 거예요.

 

 

 

 

보통 인터넷뱅킹이나 관공서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할 때 필수적인 인증 과정이 필요할 텐데 개인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PC가 아닐지라도 다른 곳에 있는 컴퓨터를 사용해서 쉽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될 테니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