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페이 지원기기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삼성은 이런저런 일로 사건·사고가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대한민국의 최고 기업임은 틀림이 없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삼성은 현재도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지만 특히나 모바일 시장을 굳건하게 자리잡고 있어 앞으로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좀 더 성장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날이 갈수록 더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면서 생활의 윤택함을 느끼게 해주는데 이번에 탑재된 삼성페이는 정말 필요했고 기다렸던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원리를 알아보니 마그네틱 보안전송(MST)을 이용해 무선으로 마그네틱 카드를 전송하여 결제되는 방식이었는데 근거리 무선 통신(NFC)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예전부터 더 이상 지갑을 별도로 갖고 다니지 않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걸 현실화시켜 줄 것 같아 기대되는데요.

 

728x90

 

그렇지만 결제수단으로 이용 가능한 모델이 정해져 있어서 오늘은 삼성페이 지원기기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능한 제품은 갤럭시 S6 이후에 출시된 핸드폰은 모두 Samsung Pay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살펴보면 Galaxy A5/A7/A8, Galaxy S6/S6 edge/edge+, Galaxy Note5, Galaxy S7/edge 등이 있으며 최근에 출시한 갤럭시폰에도 당연히 사용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기어 S3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아주 편리할 것 같은데요.

 

 

 

 

삼성페이 지원기기는 알아봤고 사용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Play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 중인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현재 주요 카드사 대부분이 등록 가능하게끔 제공되고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고 등록을 마무리했다면 홈버튼 위를 쓸어올리는 동작으로 카드를 찾아 결제할 수 있을 거예요.

 

 

 

 

사용처는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지원이 되고 있지 않은 매장도 있는 상태인데요.

 

CGV, 고속버스운송조합, 일부 주유 업종에서 지원이 되지 않고 일부 POS에서는 기능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조금씩 개선되면서 확장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삼성페이 지원기기와 사용법을 간략하게 설명했으며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