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신발 냄새 없애는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추운 겨울 같은 계절에는 크게 상관없지만 더운 계절이 다가오면 특히나 발에서 땀이 많이 나게 되어 신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신발을 신고 오랫동안 걸어다니다가 벗어서 냄새를 맡아보면 고통스러울 정도로 심각할 때가 있어 남의 집에 방문하게 되거나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식당에 가게 될 일이 생기면 무척 곤란하고 난감할 수가 있는데요.

 

 

 

 

이런 냄새가 나는 이유는 발냄새도 있겠지만 땀으로 인해 축축하고 습해진 신발 속에서 곰팡이 같은 세균이 자라서 악취가 생깁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이런 면에서 털털하게 넘길 수 있을지 몰라도 성격이 천상 여자인 여성분들은 이런 부분에서 문제가 될까봐 신경 쓰고 민망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내용은 신발 냄새 없애는법알려드리는 포스팅이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테스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발에 땀이 많거나 무좀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치료와 함께 발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무좀이 심하다면 어느 정도 치료가 될 때까지 같은 신발을 이틀 연속으로 신지 말고 번갈아서 신어주는 게 좋으며, 신발을 자주 손세탁하여 찌든 냄새를 사라지게 해야 됩니다.

 

 

 

 

두 번째는 신발에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통풍이 잘 되면서 햇볕이 잘 드는 곳에 건조시키게 되면 신발 속에 베어있는 냄새가 사라지고 살균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황동의 십원짜리를 신발에 넣어두는 것인데 새로 만든 신동전보다 구동전이 좀 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3개의 동전들을 양쪽에 각각 넣어두고 하루에서 이틀 정도 내버려 두면 냄새를 없애주고 습기나 세균이 사라지게 될 거예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신문지를 구겨 넣어 채워주는 것인데 신문지는 습기를 머금게 해주므로 냄새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네 번째 신발 냄새 없애는법은 큰 지퍼백이나 비닐봉지같은 곳에 신발을 넣어준 다음 시원한 냉동실에 넣게 되면 하룻밤동안 차가운 온도로 인해 박테리아를 잡아주고 냄새도 사라집니다.

 

이 밖에도 스프레이 병에 소독용 알코올을 넣고 나서 신발에 뿌려주거나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악취를 없애는 방식도 알려져 있지만 간단하게 해결 가능한 방법이 많이 있으니 먼저 테스트한 후 개선이 안될 때 시도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신발 냄새 없애는법 BEST 4에 대한 설명을 간략히 알려드렸으니 잘 진행하길 바라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