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zoom pc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그룹 또는 팀과 함께 온라인 화상회의를 즐기거나 다양한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원격으로 수업을 하는 곳도 많을 것입니다.

 

 

 

 

또한 교로나 19로 인해 업무 스케줄과 교육적인 차원에서 오프라인은 잠시 중단시키고 또 다른 대안으로 온라인에서 정해진 시간에 모여 회의 및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매체를 통해 본 적이 있을 텐데 기본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선 zoom 프로그램이 필요할 거예요.

 

그렇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아직까지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세팅하고 사용할 수 있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맬 수도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화상 전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캠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노트북 또는 PC를 사용하고 있거나 모바일 버전으로 이용할 때도 있을 텐데 zoom pc 다운로드 후 연결하기 위해선 인터넷 검색을 통해 'zoom download'를 입력하고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사용하려는 운영 체제에 따라 버전별로 설치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응답하여 연결되면 지정된 경로에 Installer가 추가되어 있을 테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되고 허용하고 잠시 기다리면 인스톨이 시작될 거예요.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Zoom 클라우드 회의 창이 열릴 것이며 회의 참가와 로그인 버튼이 보일 텐데 교육용으로 이용할 땐 부여받은 ID 또는 개인 링크를 이용하면 되니 바로 회의 참가를 하면 되겠고 그렇지 없으면 로그인을 누릅니다.

 

 

 

 

로그인은 기본적으로 이메일과 비번을 입력해야 되는데 SSO를 사용하거나 Google, Facebook의 계정으로 접속할 수도 있고 무료로 가입하는 것도 가능할 테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인증 과정을 거치면 계정을 만들 수 있고 Zoom Meetings를 열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구성의 심플한 창이 나타날 텐데 새 회의, 참가, 예약, 화면 공유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728x90

 

이렇게 zoom pc 다운로드 과정이 완료되면 바탕 화면에 Zoom 바로가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본격적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상회의뿐만 아니라 수업,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을 거예요.

 

 

 

 

또한 상단을 보면 홈, 채팅, 회의, 연락처도 있고 우측에는 검색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필을 선택하면 개인 메모 추가, 설정, 대화 가능, 자리 비움, 방해 금지, 표시도 할 수 있고 내 프로필, 인기 있는 기능 사용해보기, 세로 보기로 전환, 계정 전환, 로그아웃도 있으니 필요할 때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면 일반 조항부터 오디오, 화면 공유, 채팅, 가상 배경, 기록, 프로필, 통계, 바로 가기 키, 접근성 카테고리를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 사용에 있어 세부적인 옵션을 설정하여 결정할 수 있으니 편할 거예요.

 

현재 여러 가지 상황과 환경적인 문제로 어려운 부분이 있고 원활하지 못하거나 부족한 점이 있는 상태이지만 이렇게 온라인을 통해서 학습하거나 팀원들과 모여 대화를 해볼 수 있을 테니 그래도 나름대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며 앞으로 좀 더 개선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추가적인 대안으로 효율적인 돌파구를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zoom pc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