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컴퓨터 자동 종료 프로그램 타임가드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로 웹서핑, 문서 작성, 이미지 편집, 게임, 동영상 감상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어 집이나 직장에서 필요 할 때마다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집중해서 일하다 보면 가끔 너무 과하게 일하거나 무리할 때가 있고 조절을 못해서 오랫동안 컴퓨터를 하게 될 때도 있으며 상황에 따라 PC 정밀검사나 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오랜 시간이 소요될 예정인데 어쩔 수 없이 마냥 기다린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어느 정도에 끝날 예정이거나 절제하지 못하는 성격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자동 종료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시간을 설정하고 윈도우 관리를 할 수 있어 좋을 겁니다.

 

웹상에서 찾아보면 이런 기능을 갖춘 time guard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고 프리웨어로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여 유용할 거라 생각하는데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사용해 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타임가드'를 입력하여 찾으면 해당 링크를 발견할 수 있고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상세한 설명과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내용을 살펴보고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728x90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곳에 Setup 파일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찾아 들어간 다음 더블클릭 후 실행해 주세요.

 

 

 

 

허용을 해주면 잠시 후 창이 뜰 것이며 설치하기 전에 가능한 한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라고 하지만 굳이 닫을 필요는 없으니 [다음]을 눌러 넘어가 주세요.

 

 

 

 

사용권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데 동의함을 누르고 저장될 위치 선택 후 [설치]를 누르면 금방 완료될 테니 실행에 체크된 상태로 마침을 누릅니다.

 

저 같은 경우 기본 설정 그대로 진행하니까 잠시 후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사용해보기 위해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해봤어요.

 

 

 

 

그랬더니 시스템 트레이에 활성화된 아이콘을 볼 수 있었고 곧바로 실행된 창이 나타났는데 현재 시간으로 몇 얼마 동안 PC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으며 상단을 보면 날짜/시간, 카운트다운, 특정 및 사용시간, 알람도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타임가드는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었으며 사용하는 방법도 쉬운 편이라서 누구나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메뉴 중에 [날짜/시간]을 누릅니다.

 

 

 

 

그러면 자신이 지정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기능을 실행할 수가 있으니 몇 시쯤에 종료하고 싶은지 생각하고 [시작]을 누르시면 될 것이며 참고로 목록을 누르면 종료, 로그오프, 재시작 중 선택할 수 있으니 원하는 걸 결정하면 될 거예요.

 

 

 

 

저는 2시쯤에 일을 끝낼 수 있을 것 같았고 이후 쓸데없이 켜놓는 걸 방지하기 위해 예약 설정을 마쳤는데 다시 메인 화면을 보니 컴퓨터 종료로 예약된 시간을 볼 수 있었고 종료되기 전 중요한 작업이 있다면 저장해서 마무리해야 될 것이며 상황에 따라 불필요해질 경우 Cancel을 눌러서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환경설정을 통해서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타임가드를 실행할 수 있고 자동 종료 1분 전에 알림 받기도 가능하며 타임가드 시작 시 창 숨기기 기능으로 자동 트레이화할 수 있으니 환경설정을 통해서 필요한 항목은 체크하시면 유용할 거예요.

 

이제 컴퓨터 자동 종료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앞으로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할 것이며 제한된 시간을 설정하여 집중도를 높이거나 특정 시간에 끌 수 있게 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