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신한, 농협, 국민카드 총 3개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이며 왠지 모르게 가장 정감 가는 국민카드를 메인으로 제일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좋은데 1P=1원의 가치와 같기 때문에 카드대금 결제나 연회비/SMS 대급 납부, 쇼핑, 선물, 기부, 금융거래 수수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가 있으니 쓸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걸 느끼게 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적립하는 방법을 알아보거나 사용처는 어디가 있는지 궁금해서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고 나중에 어떻게 사용했는지 내역을 따로 조회해 보고 싶은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포인트 유효기간은 60개월 즉, 5년이며 이 기간이 지나면 선입선출방식으로 소멸된다고 알려져 있으니 아끼고 있다가 나중에 사용해 볼 생각이었던 분들은 참고해야 될 것이며 소비 후 상황에 따라 내역을 보고 싶을 때도 있을 거예요.

 

알아보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 조회를 알아보기 위해선 PC로 이용할 수도 있지만 보통 모바일로 결제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며 KB국민카드 앱을 실행해서 살펴보시면 되는데 아직 이용하지 않고 있었는 분들은 스토어 앱을 통해 설치를 해서 실행해 주시면 되겠고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 3단 선이 표시된 부분을 터치한 다음 좌측에 몇 가지 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데 [혜택]을 선택한 후 상단에 [적립/할인 내역]을 누르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마치고 나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되고 방금 알려드린 경로로 다시 한 번 동일하게 이동해야 될 거예요.

 

 

 

 

그러면 현재 포인트리 잔액과 소멸예정포인트, 스타샵 이용내역 등을 선택해서 살펴볼 수 있을 것이며 적립 및 사용 내역은 최근 6개월 기간 내 이용실적 및 자동차감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안내사항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적립, 조회, 차감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니 읽어보시면 되겠고 필요한 상황에 따라 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고 싶을 때가 있을 거예요.

 

 

 

 

메뉴 중 현금캐시백 신청을 선택하고 포인트리·환급해제신청정보 중에 현금 캐시백(실시간 결제계좌 환급)을 체크하고 신청금액을 입력한 다음 [신청]을 누르시면 계좌로 받게 될 겁니다.

 

728x90

 

단 신청한 현금 캐시백(실시간 결제계좌 환급)은 취소하거나 정정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최종 확인을 하면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어 환급계좌로 입금된 KB카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알려드린 위와 같은 방법대로 진행할 수 없을 땐 KB Pay 앱을 설치해서 열고 우측 상단에 3단 선 표시를 눌러 들어간 다음 포인트리를 검색해서 현금화시키는 방법도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될 거예요.

 

그러니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 조회, 환급하고 싶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진행해 보시면 되고 이 밖에 더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할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국민카드 지점/고객센터 번호 1588-1688로 전화하면 연결되어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