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롤 클라이언트 렉, 오류 증상 해결하는 방법을 준비해 봤는데 롤은 미국 라이엇 게임즈에서 만든 온라인 대전게임으로 유명하며 쉽게 질리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로딩할 때 갑자기 튕기거나 너무 컴퓨터 사양이 나쁜 것도 아닌데 갑자기 발생하는 오류 현상 때문에 게임에 집중하지 못할 때가 있고 불편함을 겪은 적이 꽤 많을 거예요.

 

그래서 보통 껐다가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진행되긴 하지만 이런 방법이 아니라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고 싶을 수 있는데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의 원인으로 문제가 생길 때가 많아서 지연되고 렉이 자주 생기는 모습을 보게 될 수 있습니다.

 

728x90

 

이런 문제로 인해 챔피언 선택이 늦고 클릭할 때 반응 속도가 평소보다 훨씬 느려서 불편하고 답답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롤 클라이언트 렉 해결하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여 조치를 취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일단은 기본적으로 하드 드라이브의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지 살펴보시고 공간이 부족하다면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정리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정기적으로 컴퓨터 조각 모음을 수행하여 정리하면 이전보다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 번만 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마다 주기적으로 진행해 줄 필요가 있고요.

 

 

 

 

또 다른 방법은 작업 관리자를 열고 롤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해 주시면 되는데 작업 관리자 단축키 Ctrl+Shift+Esc를 같이 누르면 잠시 후 창이 뜰 것이며 세부 정보 탭을 선택한 상태에서 LeagueClient를 모두 강제적으로 종료하고 다시 로딩하면 정상적으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Steam이나 다른 게임 창이 더 열린 상태일 때에도 마찬가지로 종료하는 게 좋겠고 작업 끝내기 시 롤 클라이언트 렉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이며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저사양 모드(1280x720)로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를 끄게 되면 성능이 향상되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며 기본 창 크기로 세팅하면 되는데 설정 페이지로 이동 후 일반 저사양 모드 활성화 또는 기본값 복원 버튼을 누르면 크기 재설정이 적용되고 앞으로는 버그가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이 밖에도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서 지연되거나 FPS 프레임 속도가 현저히 떨어질 수도 있는데 드라이버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면 오류를 수정 후 최적화된 PC 상태로 개선시킬 수 있어요.

 

 

대부분 NVIDIA, AMD, Intel 제품 중 사용하고 계실 텐데 잘 모르겠다면 그래픽카드를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겁니다.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R을 같이 누르면 실행창이 뜰 텐데 명령어 입력란에 dxdiag를 적고 확인 또는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디스플레이 탭으 선택하여 카드의 이름과 제조업체를 따로 메모하시고 해당 제조 업체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업데이트 과정을 진행하면 이전보다 향상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테스트해 보면 원활하게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며 더 이상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거예요.

 

https://riot.com/2J85kOT

 

롤 클라이언트 렉, 에러가 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추가적인 방법은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가 더 있는데 가이드 및 대처 방법을 잘 정리한 페이지가 있으니 이 링크를 참조하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