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 시간은 키보드 자판 오류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해볼 텐데 컴퓨터를 이용해서 작업을 진행할 경우 무슨 이유 때문인지 갑자기 키보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오류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급한 상황일 때 이런 일이 생긴다면 당황스러우면서 짜증이 나기도 하고 처리해야 될 일을 진행할 수 없음에 막막함을 느낄 수밖에 없을 텐데요.

 

 

 

 

물론 키보드가 너무 노후되거나 이전부터 오류가 계속됐었다면 교체할 시기가 되어 바꿔줘야 하겠지만 일시적인 오류나 갑작스런 문제가 일어난 것일 수도 있으니 몇 가지의 테스트를 해서 정상적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 방법의 첫 번째는 키보드의 USB 포트를 다른 곳에 꽂아주는 것인데 굳이 재부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선을 빼준 다음 다시 원래대로 다시 꽂아보고 만약 반응이 없다면 다른 곳이 한군데 더 있으니 그 곳에 선을 꽂아주면 생각보다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키보드에서 윈도우+R키를 같이 눌러 실행창을 불러온 다음 'ctfmon'라고 명령어를 입력 후 아래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바탕 화면 우측 하단에서 한/영 전환을 누르면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는 키보드의 드라이버 속성에 들어가 확인을 해보는 방법인데 제어판을 살펴보면 키보드 설정 목록이 있으니 들어가주세요.

 

728x90

 

그 다음 [하드웨어]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아래에 있는 [속성] 버튼을 눌러주면 표준 PS/2 키보드 속성창이 추가로 열리는데 아래에 있는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번엔 위에 있는 [드라이버] 탭을 선택하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거나 아래에 [제거]를 눌러 기존의 드라이버를 없애주면 되는데요.

 

이후 키보드 USB 포트를 뺐다가 다시 꽂아주게 되면 키보드 자판 오류가 생기는 현상을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노트북 키보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엔 많은 사람들이 쓰는 방법으로 Fn(펑션키)와 Num Lock키를 동시에 같이 눌러주세요.

 

제품마다 키보드 배열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Num Lock키가 없다면 F11을 같이 눌러주면 되는데 이 방법은 Fn키가 계속 눌러져 있는 식의 오류일 수 있다고 판단해 테스트하는 것이므로 쉽게 먹통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키보드 자판 오류해결할 수 있을 테니 테스트해 보면 되겠고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키보드 자체에서 문제가 생겨 고장난 것일 테니 이번 기회에 교체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해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