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및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국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다른 은행과 다르게 모바일 환경에서만 거래를 진행할 수 있고 거래 시 공인인증서를 요청하지 않아 매우 편리합니다.

 

 

 

 

비대면 금융 서비스이자 1금융권으로 입출금통장 및 체크카드를 신청해서 만들 수 있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 체크카드를 만들고 싶었지만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제대로 관심을 갖지 못하고 미뤘던 분들이 은근히 많을 거예요.

 

 

 

 

기존에 나온 다른 카드들과 달리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를 이용해서 심플한 디자인으로 친숙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오프라인에 사용하는 걸 고려한 세로 프린팅과 손에 닿을 때 부드러움이 느껴지도록 곡선으로 마감하여 만족스럽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728x90

 

저 또한 언제 한 번 만들까 생각만 하고 실천을 하지 못했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저처럼 아직 만들지 못한 분들을 위해 진행 과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관심을 갖게 됐고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은 무엇보다 직접 해당 은행을 찾아가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은데 신청하기 위해서 우선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다음 메인 화면에서 [체크카드신청]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카드 사용 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자세하게 알려줄 테니 살펴보시면 되겠고 중간에 [체크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5가지의 카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라이언, 어피치, 무지, 콘, 캐릭터가 없는 블랙이 있으니 마음에 든 걸 체크한 다음 카드 비밀번호를 만들면 되고 카드결제 알림 사용여부를 결정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후불교통 기능은 만 18세 이상부터 제공된다고 하며 타 금융기관의 연체이력 등이 있을 경우 후불교통카드의 발급이 불가능할 수 있고 카드 결제 및 입출금 알림은 설정 메뉴를 통해서 변경할 수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이후 넘어간 화면에서 고객정보로 이름, 주민등록번호, 폰 번호가 표시될 것이며 영문이름은 직접 입력을 하면 되고 카드 배송지는 직접 입력 또는 집 주소 체크 시 표시될 테니 확인하시고 본인 직접 수령 시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니 알려져 있긴 한데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지만 수령받을 때 본인이 아니면 신분증이 필요하게 될 것이며 본인이 맞다면 정자로 이름을 서명하시면 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과정 중에 카드 이용 내역서로 수령 방법과 이메일 주소가 정확히 맞는지 확인하시고 신분증 정보에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의 발급일자를 입력해야 될 테니 하단에 적힌 날짜를 입력 후 진행하면 될 거예요.

 

 

 

 

여기서 예상 배송 기간이 궁금하실 수 있는데 카드발급 신청을 완료하신 후 7영업일 이내라고 하며 주로 평일 낮 시간 대에 배송된다고 알려져 있고 다음 단계로 약관 및 주요 안내사항 등 관련 내용을 알려줄 테니 확인 후 동의 체크하시면 될 겁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선택한 사항을 확인 및 검토할 수 있게 정리해서 알려줄 테니 전체적으로 확인하시면 되고 잘못 표기된 것이 있다면 맨 밑에 정보수정을 눌러 변경하시면 되고 이상 없을 시 [신청 완료]를 눌러 인증을 완료하면 될 것이며 카드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됐다고 알릴 거예요.(정보 변경은 신청 당일만 가능하고 단 신청일 다음날이 휴일일 땐 해당 휴일에도 수정 가능)

 

 

 

 

이제 카뱅 내 카드 페이지에서 프렌즈 체크카드가 표시된 걸 볼 수 있고 내역 조회, 내 카드 관리 항목도 사용할 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조금만 기다리고 계시면 나중에 수령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과정을 마치면 등록된 폰 번호로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될 텐데 유의사항을 알려줄 테니 확인하시면 되겠고 발급받은 카드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파는 행위는 불법이니 잘 간수하고 본인만 사용하도록 하세요.

 

복잡하지 않고 특별히 신청할 때 어려운 부분도 없기 때문에 성인인 분들은 알려드린 것처럼 쉽게 마칠 수 있으니 그동안 관심 있었지만 신청하지 못했던 분들은 동일하게 따라하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