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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해볼 텐데요.

 

 

 

 

세대주는 현실적으로 주거생활 및 생계를

함께 유지하고 있는 사람의 집단인

세대의 대표자나 관리자를 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함께 거주하던 가족의 구성원

중 누군가가 직장생활을 하기 위해 타지로

떠나게 되거나 사정이 있어 분가하게 될

상황이 생기면 세대주를 분리해야 하는데요.

 

 

 

 

이런 경우 예전엔 직접 주민센터(동사무소)를

방문해야 했지만 요즘 같이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는 온라인에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결혼을 해서 분리되어야 하는 경우는

혼인신고를 하면 자동적으로 처리된다고

하니 따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고요.

 

 

 

 

좀 더 상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세대주 분리하는 법을 알려

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세대주 분리 방법을 진행하려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창에 민원24

입력하여 공식 사이트를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메인 페이지가 열리게 되고 상단에

메뉴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민원안내]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하위 항목들이 나오고

[분야별민원]이 있으니 클릭하면 되는데요.

 

 

 

 

그리고 이동된 페이지에서 민원분야의

항목들이 보여지는데 주민생활이

선택된 상태에서 우측에 있는 상세

분야의 [전입전출]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 다음 아래로 내려 전입전출 관련민원 중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를 눌러주세요.

 

 

 

 

이번엔 신청방법에 관련된 안내 내용을 참고할

수 있는데 수수료는 필요하지 않으며, 전체적인

내용을 확인했다면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는 로그인 관련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세대주 분리 방법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주민등록 정정(말소) 신고서 페이지가 나오게

되면 신고내용을 항목에 따라 작성해 주면

되는데 정정구분에 세대분가를 선택하고 모든

 

내용을 입력한 후 밑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완료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온라인에서 세대주 분리 방법

존재하고 있으니 아직까지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고 계셨다가 이런 상황이

생겼을 때 간편하게 이용해보면 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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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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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답해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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