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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세대주 분리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해볼 텐데요.
세대주는 현실적으로 주거생활 및 생계를
함께 유지하고 있는 사람의 집단인
세대의 대표자나 관리자를 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함께 거주하던 가족의 구성원
중 누군가가 직장생활을 하기 위해 타지로
떠나게 되거나 사정이 있어 분가하게 될
상황이 생기면 세대주를 분리해야 하는데요.
이런 경우 예전엔 직접 주민센터(동사무소)를
방문해야 했지만 요즘 같이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는 온라인에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결혼을 해서 분리되어야 하는 경우는
혼인신고를 하면 자동적으로 처리된다고
하니 따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고요.
좀 더 상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세대주 분리하는 법을 알려
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세대주 분리 방법을 진행하려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하여 공식 사이트를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메인 페이지가 열리게 되고 상단에
메뉴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민원안내]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하위 항목들이 나오고
[분야별민원]이 있으니 클릭하면 되는데요.
그리고 이동된 페이지에서 민원분야의
항목들이 보여지는데 주민생활이
선택된 상태에서 우측에 있는 상세
분야의 [전입전출]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 다음 아래로 내려 전입전출 관련민원 중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를 눌러주세요.
이번엔 신청방법에 관련된 안내 내용을 참고할
수 있는데 수수료는 필요하지 않으며, 전체적인
내용을 확인했다면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는 로그인 관련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세대주 분리 방법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주민등록 정정(말소) 신고서 페이지가 나오게
되면 신고내용을 항목에 따라 작성해 주면
되는데 정정구분에 세대분가를 선택하고 모든
내용을 입력한 후 밑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완료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온라인에서 세대주 분리 방법이
존재하고 있으니 아직까지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고 계셨다가 이런 상황이
생겼을 때 간편하게 이용해보면 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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