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할 텐데요.

 

 

 

 

ahnlab safe transaction은 차세대 해킹 방지 솔루션으로 Non-Active X 기반의 최적화된 온라인 통합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위협적인 외부침입이나 해킹 요인에 대해 감지하여 강력한 보안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악성코드 탐지와 네트워크 보호, 메모리 보호 및 해킹 방지, 사용자 정보 보호, 파밍/피싱 대응 및 단말 로그 수집 등의 다양한 부분을 종합적으로 보안해줄 수 있어 웹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되는 피해를 차단시킵니다.

 

이 프로세스는 보통 인터넷뱅킹과 관련된 사이트에서 업무를 진행할 때 설치가 되는 것인데 보안상으로는 믿음직스럽고 신뢰할만 하지만 굳이 필요 없는 상황에서도 실행되고 있어서 컴퓨터의 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점이 아쉬운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상에서 검색을 통해 알게 된 내용으로 특정 액션이 이루어졌을 때 가끔씩 오류를 발생시키기도 한다는군요.

 

윈도우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시스템도 아니기에 프로그램을 종료시켜 주거나 삭제를 하더라도 앞으로 PC를 사용함에 있어서 크게 문제 되진 않는다고 합니다.

 

728x90

 

만약 ahnlab safe transaction가 부팅 시 자동적으로 실행되어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지장을 주거나 불편함을 느끼게 만든다면 제거해 주는 게 여러모로 좋을 수 있습니다.

 

 

 

 

삭제하기로 결정했다면 세이프 트랜잭션을 없애기 위해 제어판에 들어가서 처리하면 될 텐데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 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의 제거 창이 열리게 되면 여러 가지의 프로그램 목록들이 보여지는데 ahnlab safe transaction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거 창이 뜨게 되는데 하단에 있는 [제거]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삭제가 진행되고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완벽하게 제거를 완료한 다음 굳이 컴퓨터를 재부팅할 필요는 없고 작업관리자에 들어가서 시작프로그램에 관련 프로세스가 문제없이 사라졌는지 마무리로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ahnlab safe transaction의 정체에 대해 알려드렸으며, 삭제하는 방법과 함께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만약 설치했었던 사이트를 자주 방문한다면 이 솔루션이 다시 깔리게 될 테니 일부러 지워주지 않아도 되고 이용 빈도가 적다면 제거하는 게 좋겠지만 선택은 자유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