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댓글 안보임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의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많은 유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 영상을 제공하여 활동 중인 사용자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공감 가고 재밌는 영상도 좋지만 사회적인 이슈 또는 공통 관심사에 댓글로 반응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도 볼 수 있어 흥미로운데 가끔씩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댓글이 보이지 않을 때가 있어 답답하고 불편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알고 보면 몇 가지의 설정으로 인해 맨 윗 줄에 보이지 않을 수도 있고 시스템 업데이트가 진행된 상태라 바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 가능한 방법을 찾아 조치를 취하고 다시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다른 계정으로 접속한 상태여도 발로 내가 공개 댓글로 추가한 내용이 보이지 않을 땐 여러 가지의 원일일 수 있으니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하나씩 체크해 보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유튜브 댓글 안보임 현상에 대처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은 사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없는 상태부터 알려드리면 영상을 올린 사용자가 댓글 기준을 인기순으로 정렬되도록 설정했을 때 댓글이 많은 곳에선 내 댓글이 바로 상단에 뜨지 않는 것일 수 있으며 찾아보는 과정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을 거예요.

 

 

 

 

다른 경우로는 혹시 예전에 해당 채널에서 댓글을 달았던 적이 있는데 만약 그때 채널 운영자에게 제재가 가해졌다면 이후 본인은 운영자의 승인을 받아야지 댓글이 달리게끔 설정됐을 수도 있어요.

 

또한 유튜브 자제적인 스팸필터가 적용되어 욕설, 비속어, 비난 등의 내용이 있을 땐 미성년자도 볼 수 있는 공간이라서 충분히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판단되어 필터링 됐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이 적은 댓글이 너무 상대를 배려하지 않고 무자비한 글을 적은 건 아니었는지 살펴보신 후 되도록이면 언어를 순화하는 게 좋을 거예요.

 

 

 

 

이번에는 직접 시도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공공장소에서 노트북이나 모바일로 접속한 상태인데 가끔씩 인터넷 환경이 원활하지 못한 관계로 댓글을 추가하고 나서 확인을 해봐도 방금 적은 댓글이 보이지 않고 있어 의아하게 느껴졌을 겁니다.

 

이럴 땐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인지 잘 확인해 보고 이런 문제로 유튜브 댓글 안보임 현상이 계속 될 경우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다시 시도해볼 필요가 있으니 와이파이 신호가 괜찮은 곳을 찾아보거나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해서 네트워크 연결을 마친 후 다시 댓글을 달아보면 해결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또 다른 경우로 YouTube 서버가 불안정한 것일 수도 있으니 PC 버전일 땐 창을 새로고침(F5)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일시적인 오류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잠시 기다린 후 이용해 보도록 합니다.

 

 

 

 

이 밖에도 모바일 앱에서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일 수도 있는데 이럴 땐 업데이트 또는 유튜브 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거예요.

 

업로드된 영상이 어떤 영상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극적이거나 이슈를 불러올 만한 콘텐츠일 경우 단 몇 시간 만에 실시간 화제 영상에 오를 수 있으며 충분히 큰 영향력이 발휘될 수 있다는 걸 아실 겁니다.

 

물론 긍정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사실이든 아니든 특정 대상이 인격적인 피해를 받을 수도 있으니 심각성을 깨닫고 이러한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인데요.

 

 

 

 

그러니 앞으로 댓글을 쓸 땐 타인을 존중하고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최대한 준수해야 될 필요성이 있으며 하루 빨리 웹상에서 건전한 댓글 문화가 조성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댓글 안보임 현상 대처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 부탁드릴게요.

 

참고로 퍼가는 건 상관없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