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글 그림 사라짐 증상에 대처하는 방법인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한글과컴퓨터의 한글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워드 프로세서로 문서 작업을 할 때 매우 유용해서 학교에선 과제, 직장에선 보고서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을 작성하느냐에 따라 텍스트 및 부연 설명으로 이미지 사진 또는 그림이 삽입될 때도 있는데 사용하다 보면 그림을 넣은 상태였지만 간혹 무슨 문제가 발생된 것인지 갑자기 그림이 사라져있어서 당황스러웠던 분들이 계실 거예요.

 

물론 처음 사용할 때 그대로 기본값이 적용되어 있는 상태라면 문제 될 게 없겠지만 상황에 따라 공용 PC를 사용하거나 특정 프로그램 설치, 다른 장소에서 컴퓨터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이런 일이 생길 수 있고 파일을 넘겨받은 상황에서 그림이 표시되지 않고 X박스가 떠서 난감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처음 겪은 분들의 경우 어떤 조치를 취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애를 먹고 계신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래아 한글 그림 사라짐 증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한글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우선 문제가 생긴 문서 파일을 불러온 다음 상단 메뉴 중에서 [보기] 탭을 누르면 중간에 표시/숨기기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림 항목에 체크를 하면 다시 예전처럼 사진과 그림이 표시되어 나타날 거예요.

 

 

 

 

그렇지만 개선되지 않을 경우엔 박스로 표시된 걸 선택하고 우클릭하여 [개체 속성]을 선택하세요.

 

 

 

 

기본 탭이 선택된 창이 열리지만 상단에 [그림] 탭을 누르고 파일 이름 밑을 보면 문서에 포함 항목이 있으니 체크 후 설정을 눌러 적용하면 박스로 표시가 사라지고 그림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이 설정도 소용없다면 보안 탭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현재 불러온 문서의 보안 수준이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보안 수준을 보통이나 낮음으로 바꿔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은 문서 보안 설정이 낮은 것은 권장하고 있지 않지만 문서에 포함된 모든 기능을 불러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그래도 한글 그림 사라짐 현상을 해결하고 싶은 분들이 알고 있어야 될 점으로 만약 바이러스에 감염된 파일을 열게 될 경우 시스템 문제로 인해 피해를 입게 될 우려가 있으니 설정을 적용하기 전에 미리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시도도 통하지 않을 경우 마지막 최종 해결 방법으로 내컴퓨터로 들어가신 다음 Program Files> Hnc> HncUtils로 이동하면 HConfig80.exe 파일이 있을 테니 실행해 주세요.

 

 

 

 

허용하면 한컴오피스 제품군의 실행 환경을 기본 값으로 설정할 수가 있는데 설치했을 당시의 실행 환경이 적용되어 예전처럼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사진 및 그림이 더 이상 X박스로 보이지 않고 원래대로 표시될 것입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 대처할 수 있는 몇 가지의 방법을 하나씩 테스트하다 보면 개선되는 걸 볼 수 있으니 다시 원활한 작업이 가능해질 거예요.

 

이상으로 한글 그림 사라짐 증상 해결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