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PC에 연결한 마이크 소리 키우는법으로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예전만 해도 컴퓨터로 채팅을 하는 게 신기하고 재밌었는데 이젠 기술 발전에 따라 음성채팅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용도로 음성채팅을 활용하고 계실 겁니다.

 

 

 

 

인터넷방송을 시작하거나 게임을 할 때, 소통하기 위해 사용되거나 스카이프, 팀보이스, 토크온 등 음성채팅 관련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 마이크를 연결해서 처음 사용해 보거나 오랜만에 이용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PC 포맷, 교체 등의 이유로 다시 설정할 때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세팅 작업이 기억나지 않거나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 건지 몰라서 헤매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소리가 너무 작거나 제대로 들리지 않은 관계로 다시 설정을 해야 될 때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마이크 소리 키우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기본적으로 마이크 입력 장치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컴퓨터 화면 아래 쪽을 보면 작업 표시줄이 있고 우측에는 시스템 트레이를 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스피커 음향 조절 아이콘을 찾을 수 있으니 우클릭 후 [녹음 장치]를 누릅니다.

 

 

 

 

마이크 소리 키우는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 소리 창이 열리면 설정을 수정할 녹음 장치를 선택할 수 있으니 마이크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하여 나온 메뉴 중에 [속성]을 눌러주세요.

 

 

 

 

속성 창이 추가로 열리면 상단 메뉴에서 [수준] 탭을 선택하여 볼륨을 조절할 수 있을 텐데 보통 마이크 증폭은 0 또는 10으로 하고 마이크 볼륨 조절 키를 높여서 소리를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이렇게 조절하면서 적당한 크기를 찾으면 되겠고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더하기 위해 상단 메뉴 중에 [개선 기능]을 선택하여 이동하시면 되겠고요.

 

2가지의 체크 항목으로 소음 억제와 음향 반향 제거를 볼 수 있는데 해제되어 있다면 체크를 하시면 되고 적용 및 확인을 눌러 마치면 됩니다.

 

 

 

 

그렇지만 개선기능에서 이러한 항목을 찾을 수 없을 땐 상단에 있는 탭 중 다른 탭을 눌러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 knowles Enhancements 탭에서 이 옵션을 찾을 수 있었으며 설정 상태를 보고 이상 없으면 사운드 테스트를 진행해 보시면 돼요.

 

 

 

 

그런데 이렇게 세팅을 해봐도 특정 프로그램에서 소리가 커지지 않을 땐 마찬가지 우측 하단에 음향 조절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볼륨 믹서 열기]를 눌러 스피커 창을 엽니다.

 

 

 

 

그러면 응용 프로그램에서 스피커 볼륨이 유난히 낮게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텐데 볼륨을 조절하여 사운드 상태를 최적화시키면 될 거예요.

 

또 다른 마이크 소리 키우는법은 사운드부스터(Sound Booster)라는 사운드 증폭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텐데 참고로 게임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PC 최대 볼륨 조절이 가능할 테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웹상에서 찾아보면 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고 사용 방법도 상당히 간단한데 다운로드하고 나서 시스템 트레이를 살펴보면 추가로 생성된 Sound Booster 아이콘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이 아이콘을 누르면 볼륨창이 뜰 것이며 최대로 500%까지 소리를 키울 수 있으니 사용해 보시면 되고 적당한 사운드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평소 소리가 잘 들리지 않거나 작아졌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설정 상태를 하나씩 점검 후 알맞은 볼륨으로 조절하여 적용하시면 될 것이며 앞으로 게임, 음악 감상, 음성채팅 시 문제 될 게 없을 테니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마이크 소리 키우는법으로 상황별 설정하는 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