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qbittorrent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프로그래머 크리스토프 두메즈가 개발해 낸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로 파일 공유 시 많은 유저 분들이 활용하시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유토렌트가 더 유명하게 알려진 상태이지만 광고가 떠서 신경 쓰이고 예전보다 속도가 느려진 것 같다는 문제점을 느낀 분들이 다른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 걸 볼 수 있는데 큐빗토렌트는 비교적 안정적인 P2P 클라이언트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광고가 뜨지 않아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무겁지 않고 가볍게 사용하실 수 있어 좋기 때문에 점점 웹상에서 알려지고 있는 상태이며, 유토렌트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로 쉽게 적응할 수 있고 한글판을 지원해줘서 영어 버전이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되겠고 다양한 주요 플랫폼인 윈도우, 맥, 리눅스 등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여 이용해 보면 유용하고 좋을 것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하여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qbittorrent 다운로드'를 입력 후 찾으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열린 화면을 보면 운영 체제별 Download link가 마련되어 있으니 해당되는 걸 클릭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선택하면 브라우저를 통해서 qbittorrent 4.2.1 x64 setup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것이며 지정된 경로에서 파일을 찾아서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언어를 결정할 수 있는 Installer Language 창이 뜨면 한국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OK]를 누르면 되고 Setup loading 문구가 표시된 후 본격적인 설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시작을 하기 전에 가능하면 다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게 좋다고 하니 안내에 따르시면 되고 계속하기 위해 [다음]을 누른 후 사용권에 관한 내용에 동의 체크된 상태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이번엔 구성 요소 선택으로 체크된 항목을 볼 수 있는데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과 시작 메뉴 아이콘 생성, 토렌트 파일을 큐빗토렌트로 실행, 마그넷 링크를 큐빗토렌트로 실행, 윈도우 방화벽 예외 설정이 체크되어 있으니 유지된 상태로 넘기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저장될 폴더 위치를 확인해 주시고 [설치]를 누르면 최종 qbittorrent 다운로드 작업이 이루어질 테니 압축 해제 및 인스톨 과정을 기다리고 완료되면 [마침]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처음 실행 시 법적 공지와 관련된 내용이 뜨게 될 텐데 읽어보신 후 동의하시면 되고 잠시 후 한글판 버전의 큐빗토렌트의 인터페이스 구성을 살펴볼 수 있게 될 테니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좌측을 보면  상태 목록으로 전체, 받는중, 배포 중, 완료, 재시작, 일시중지, 활성, 비활성, 오류 등의표시를 볼 수 있고 광고가 없고 심플한 화면 구성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이 편할 것이며 메뉴 중에 [도구] 옵션을 누르면 동작, 다운로드, 연결, 속도, 비트토런트, RSS, 웹 UI, 고급과 관련된 체크 및 설정도 할 수 있어 좋을 겁니다.

 

 

 

 

그러니 최적화된 환경에서 검색하여 원하는 파일 및 프로그램을 내려받거나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것이며 익명모드 사용 및 암호화 선호하기 설정을 적용하여 보안적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될 거예요.

 

이상으로 qbittorrent 다운로드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