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조용한 곳에서 음악을 듣거나 어딘가로 장소를 이동하면서 노래, 라디오, 강의, 뉴스 등을 듣게 될 때가 있을 것이며 예전에는 선이 있는 이어폰을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선 없이 블루투스의 기능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어폰을 사용하게 된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 중에서 아이폰을 쓰고 계신 분들은 핸드폰의 블루투스 기능과 연결시켜 오디오를 즐기기 위해 에어팟을 이용 중인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으며 AirPods은 맞춤형 핏 디자인으로 귀에 꼭 맞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구현하게 됐는데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간혹 사용하다 보면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서 불편했었던 적이 있고 갑작스러운 결함으로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문제가 찾아왔을 때 확인할 부분이 있는데 처음 사용하거나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은 이런 부분이 부족하여 관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잘 확인해 보시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먼저 기본적으로 한쪽이 제대로 충전되어 있지 않아 정상적인 소리 연결이 어려운 것일 수 있으니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충전할 때에도 단자 접속 불량으로 인해 제대로 충전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럴 땐 접촉 단자에 먼지가 많이 끼어있을 수 있으니 깔끔히 닦아낸 후 다시 접속하는 작업을 진행해 보세요.

 

또 다른 방법으로 에어팟에서 오디오가 한 쪽만 작동하는 상황에서 수행해볼 수 있는 작업으로 iOS 기기 설정으로 들어가 블루투스로 이동하고 AirPods 옆에 i 아이콘을 눌러서 넘어가주세요.

 

 

 

 

다음으로 [이 기기 지우기]를 눌러 확인하신 후 양쪽 에어팟을 모두 충전 케이스에 넣고 덮개를 닫고 나서 뒷면을 보면 리셋할 수 있도록 설정 버튼이 존재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길게 약 15초 정도 누르면 상태 표시등이 점멸하다가 이후 주황색으로 점멸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좀 더 기다리고 다시 흰색으로 점멸하면 리셋된 것입니다.

 

728x90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고 나서 다시 연결하기 위해 테스트로 작동해 보면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페어링 되는 걸 볼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양쪽 마이크와 스피커 망을 확인해봐서 청소해 주는 것도 좋아요.

 

이 밖에도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으로 블루투스 연결 오류, 펌웨어 업데이트, 충격 및 손상 등의 문제로 인해 결함이 생긴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하나씩 점검해 볼 필요가 있으며 알려드린 것처럼 테스트를 진행해 봐도 여전히 개선되지 않을 땐 어쩔 수 없이 A/S센터에 도움을 요청해 보는 것이 빠를 겁니다.

 

 

 

 

사용한 지 얼마 안 된 제품일 땐 리퍼가 가능할 것이며 1년이 넘은 상태라면 수리 비용이 들 수 있는 점 알고 계시면 되고 웬만하면 이번 기회에 새로 구입하는 선택이 더 나을 거라고 생각해요.

 

만약 리퍼를 결정하셨을 경우엔 기기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2~3일 정도의 소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기다리면 될 겁니다.

 

추가적으로 작동 및 연결 문제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을 받고 싶은 사항이 더 있다면 밑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하여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

 

AirPods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문제나 오류가 발생하여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해결 방법을 참조하신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해 다시 연결하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