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 의미와 기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한 분들을 위한 SNS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사진과 동영상, 텍스트 문자를 입력하여 게시물을 올리고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어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을 올리면 다수의 반응이 궁금해질 수 있고 어떤 댓글이 달리게 될지 내심 기대하게 될 텐데 활동을 하다 보면 관련성 높은 댓글 옵션이 선택됐으며 일부 답글이 필터링 될 수 있다는 문구가 나와서 의미와 기준에 대해서 궁금하셨을 거예요.

 

 

 

 

이런 설정은 맞춤화된 순서를 표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코멘트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페이스북 활동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Facebook은 관리자가 댓글 순서를 바꿀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만 보는 방식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할 텐데 선택 항목으로 새 댓글, 날짜 오름차순, 모든 댓글 관련성 높은 댓글로 총 4가지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새 댓글은 가장 최근에 달린 댓글이 먼저 표시되는 것이며 날짜 오름차순은 가장 오래된 댓글이 먼저 표시되고 모든 댓글은 스팸일 수도 있는 댓글도 모두 포함된 댓글, 가장 관련 있는 댓글이 먼저 표시되는 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 같은 경우 친구 댓글과 가장 참여도가 높고 활발한 사람의 댓글이 먼저 표시되는 것으로 설정하면 영향력을 갖고 있는 사람의 댓글부터 나오게 되는 거예요.

 

728x90

 

쉽게 말해 친구의 코멘트 및 공감, 조회, 답글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보면 되고 페이지 관리자 입장에서 보면 이 사람의 영향력이 상당한 사람이라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니 상단 댓글에 보여지도록 표시 기준을 설정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어떤 관리자가 자신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벤트를 열고 활발한 활동을 보인 사람, 관련성 높은 댓글 순위에 표시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서 상품을 준다는 내용을 본 적 있을 거예요.

 

이 기준에 들어가려면 좋아요, 공유, 댓글, 홍보 및 소문내기 등의 활동을 보인 사람이 포함될 수 있는 것이며 이런 이벤트는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므로 참여하는 분들이 많은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목적이 아니고 일반적으로 게시물에 대한 다양한 댓글을 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 댓글 옵션 목록을 누르면 최신순, 모든 댓글 중에 선택해서 볼 수가 있으니 만약 게시물을 보시다가 페이스북 관련성 높은 댓글 설정이 적용돼 있을 경우 조금은 불편하시겠지만 목록 중에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면 될 테니 확인해 보면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페이지 관리자 입장에서 댓글 관련 옵션을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릴 텐데 운영 중인 Facebook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 쪽을 보시면 [설정]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일반 화면으로 이동할 텐데 밑으로 약간 스크롤을 내려보면 댓글 순서 항목에서 [수정]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니 누르고 가장 최근에 달린 댓글을 먼저 표시함에 체크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하면 좋아요 또는 답글이 가장 많이 달린 댓글이 게시물 밑에 먼저 표시되게 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적용하면 다른 인증된 페이지와 프로필 댓글에도 설정된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되겠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물음표 모양을 눌러서 페이스북 고객 센터 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알아보기 위해 이동해서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