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윈도우 포스트잇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무적인 업무에 종사하거나 PC를 이용한 과제를 해결해야 될 때도 있고 계획한 일정에 따라 일을 처리해야 하는 과정에서 내 머리 속에 확실하게 기억하고 있으면 괜찮지만 생객해내지 못할 경우 약속한 일정을 잊어버리게 되어 일적인 문제가 생기거나 진행 과정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완벽주의자가 아니고서야 사람은 살아가다 보면 실수를 하기 마련이며 약속했던 걸 잊어버렸거나 일정을 생각해내지 못해 처신하기 곤란한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평소에 메모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손으로 직접 관련 내용을 적는 것도 좋지만 업무와 관련된 메모는 별개로 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 현재 윈도우 10 기본 프로그램에서는 Sticky Notes 앱이 제공되고 있는 상태이긴 하나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 같아요.

 

또한 현재 사용하는 PC에 깔려있지 않고 설치를 하고 싶어서 알아보고 있는 분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바탕 화면에서 사용 가능한 윈도우 포스트잇 스티키노트를 다운로드 받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Microsoft 스토어'를 입력하면 웹사이트 영역에서 관련된 홈페이지 링크를 찾을 수 있을 테니 들어가세요.

 

 

 

 

열린 페이지에서 상단을 보면 입력란이 있으니 sticky notes를 적고 검색 결과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이제 유틸리티 및 도구로 스티키 노트를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데 나중에 기억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사용해 보면 편리할 것이며 나중에 확인할 사항을 빠르게 저장할 수 있으니 작업의 흐름을 유지함에 있어 좋을 거예요.

 

728x90

 

또한 잉크로 그리거나 그림을 추가할 수 있으며 텍스트 서식, 데스크톱에 기억해야 될 사항들을 추가하여 원하는 위치로 자유롭게 이동하거나 OneNote, 모바일,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소프트 시작 관리자 및 윈도용 아웃룩 등의 앱 사이에서 스티키노트를 동기화시킬 수도 있으니 좋을 겁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정보를 입력해야 하므로 없을 경우 이번 기회에 윈도우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새로 만드는 게 좋을 거예요.

 

 

 

 

본인 여부 확인 중 메일 또는 문자 메시지로 받기 단계를 완료해야 될 테니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 메일을 선택했고 확인해보니 7자리 숫자의 보안코드를 볼 수 있었는데 다시 돌아온 페이지에서 코드 입력란에 숫자를 동일하게 적은 다음 [확인]을 누르면 설치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실행할 수 없을 경우 N사에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이동하여 업무 카테고리에 있는 StickyNotes를 찾아 다운로드할 수 있을 거예요.

 

 

 

 

지정된 곳에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실행을 위해 더블클릭하면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에서 작은 아이콘이 활성화된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아이콘을 한번 더 더블클릭해 주면 add Note 창이 열리게 되는데 Subject, Message를 입력하면 되고 Set Text Color와 Set Background Color를 누르면 본인이 원하는 색상으로 바꿀 수 있어요.

 

 

 

 

또한 이미 작성된 메모도 우클릭을 하면 [Edit] 메뉴가 나올 테니 선택해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티키노트는 사용법이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금방 적응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바탕 화면의 윈도우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기억해야 될 일이나 확인해야 될 사항을 메모할 때 이용하면 효율적인 일 처리가 가능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