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인생을 살다보면 어떠한 이유로 인해 운전면허증의 취득일자를 확인해야 되거나 그 때가 언제였는지 자세히 알아야 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면허증을 보면 적성검사의 날짜만 적혀있고 취득한 날에 대한 정보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기재된 내용이 보이지 않은데요.

 

이런 사실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 모르고 있기 때문에 알고 나면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확인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을 통해 알아보면 되겠습니다.

 

 

 

 

조회하기 위해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이파인'을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접속해 주세요.

 

728x90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 사이트를 들어가면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는 물론 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 운전면허 행정처분 특별감면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찰청과 관련된 곳이기에 보안이 철저하므로 접속하기 위해선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화면 캡처하는 것 또한 막아놨기 때문에 사진을 찍어 첨부했으니 화질이 안 좋아도 양해 부탁드릴게요.

 

 

 

 

메인 페이지를 보면 상단에 메뉴가 있는데 운전면허·조사예약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운전면허 조회]가 나타나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보안상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라고 안내하면서 본인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야만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치면 자신의 면허기본 정보와 면허상세정보의 조회가 가능하게 되는데 분실로 인해 재발급받았던 일자도 포함되어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면허종별목록으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알아볼 수 있는데 종별리스트와 발급일자, 발급지역, 학원명, 졸업일자, 발행시험장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혹시나 나중에 또 알아볼 일이 있을 수도 있으니 잊혀질 것을 대비해 취득한 날짜를 따로 적어놓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를 알아볼 수 있으니 필요하실 때 이용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