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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글 파일 합치기, 문서 끼워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해볼

텐데 과제 및 보고서 용도로 문서 작업을 할 때가





있을 것이며 자료 조사 과정에서 구분하여 나눴던

문서를 한 곳에 합쳐야 됐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방법으로 파일을 하나씩 열고 전체

선택하여 복사한 다음 붙여넣는 방식으로 내용을

정리하는 방식으로 처리하는 분들이 많지만 좀 더


효율적으로 작성된 내용을 취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서 진행하면 도움될 거라 생각해요.


기존에 작업한 틀이 무너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

상태로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 글자, 문단, 쪽 모양, 스타일 유지 등


바뀌지 않고 불러오는 방법으로 문서 끼워 넣기를

선택하시면 굉장히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의 한글 메뉴 중에 문서를 끼워넣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할 때 이용하면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하고 작업 시간도 단축시킬

수가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에서 한글 파일 합치기 과정을 알려

드릴 테니 동일한 방식으로 응용하면 될 거예요.


참고로 한컴오피스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우선 취합 예정인 메인 문서를 먼저 열어준 다음

추가적인 내용이 들어가야 할 곳에 커서를 넣고

불러올 또 다른 문서를 선택하기 위해 상단 메뉴


중 입력 옆에 있는 역삼각형 모양을 눌러 주세요.

(올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까이 볼 수 있어요)


관련 메뉴 중에서 [문서 끼워넣기]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로는 Ctrl+O를 누르면 창이 열릴 것임)





창이 열리면 좌측 항목 또는 찾는 위치를 직접

선택해서 찾을 수 있고 하단을 보면 글자, 문단,

스타일 유지에 체크해서 작업 양식 그대로 가져


올 수도 있으니 찾아서 선택하신 후 이상 없을

경우 우측 상단 [넣기] 버튼을 눌러 완료하세요.





그러면 성공적으로 원하는 위치에 추가 내용이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로 넣을

내용이 더 있을 경우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추가할 문서 파일이 여러 개일

경우 이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선택 후 반복해서 진행해야 되겠지만

기본적인 양식과 틀을 확실하게 정한 상태에서


한글 파일 합치기 방식을 진행한 것이라면 굳이

다시 틀을 맞출 필요가 없을 테니 편리할 거예요.


단, 주의할 점이 있다면 상위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일 경우 이전 한글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열

때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니 이럴

땐 완료 후 전체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알려드린 것처럼 이 기능을 활용하면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될 테니 정리할 파일이 많을 경우 이 내용을 참고

해서 동일하게 취합하여 관리하면 될 것 같아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최소한 출처 정도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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