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aeslocker 프로그램을 사용해 잠긴 압축 파일을 풀 수 있는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필요에 따라 웹상에서 정보 교환이나 공유 등 어떠한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파일을 받을 때가 있지만 간혹 폴더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어 난감한 적이 있을 겁니다.

 

 

 

 

어떻게 하면 zip.lock 파일을 열 수 있는 건지 잘 몰라서 당황스럽고 답답하셨을 텐데 웹상에서 찾아보면 암호화 및 복호화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어요.

 

*복호화: 전송되어 온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것이며 유실되는 걸 방지하고 혼변조 현상을 막기 위해서 임의 부호 계열로 변환시켜서 전송되고 수신 측에서는 임의 부호 계열로부터 원래 데이터를 복원하는 걸 의미함.

 

그런 의미에서 잠긴 폴더를 안전하게 해제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 후 동일하게 진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aeslocker'를 입력 후 찾으면 Download 받을 수 있는 링크가 검색 결과로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되겠고요.

 

 

 

 

그러면 해당 페이지가 열리고 설치할 수 있는 4가지 방식을 안내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의 OneDrive, Mega,nz, GoogleDrive, Media Fire 중에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응답을 기다리면 지정된 곳에 압축 형식의 zip 파일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실행시키기 위해 더블클릭한 다음 setup 파일을 추가로 열면 되는데요.

 

728x90

 

비밀번호를 적어야 되니 입력란에 aes를 적은 후 [확인]을 눌러 해제하고 setup 파일을 열어 안내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스톨 창이 열리면 동의 항목에 체크하고 넘어간 다음 라이센스 사용에 동의하여 최종 완료해 주시고요.

 

 

 

 

이제 zip.Lock 파일을 열기 위해 우클릭한 다음 Unlock this file - Locker 메뉴를 눌러주세요.

 

 

 

 

우측 하단에 이런 창이 보일 텐데 Decrypt 아래에 Password 암호를 적은 후 화살표 모양 또는 엔터를 누르면 풀린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전달자, 배포자에게 비밀번호를 물어봐야 함)

 

 

 

 

Completed 체크 표시가 뜨면 잠겨있는 파일이 정상적으로 해제되어 실행 가능할 테니 원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유용할 거라 생각해요.

 

이렇게 aeslocker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암호를 입력하여 쉽게 잠김 설정을 풀 수 있을 것이며 원활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최소한 출처 정도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