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인스타 사진 여러장 올리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웹에서 사진과 영상을 올리거나 메시지를 편하게 보낼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캡처하거나 수정 및 공유할 수 있어 계정을 만들고 활동 중인 유저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분들이 매우 많았지만 요즘엔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목적과 용도로 계정을 만들어서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늘어난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일반인뿐만 아니라 유명인, 셀럽의 일상적인 모습도 볼 수 있어 관심과 흥미를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만 아직까지 한 번도 이용해본 적이 없는 분들도 많고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인 사용법도 몰라서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며, 사진 찍은 다음 올리는 과정에서 1장만 올리는 게 아니라 여러 장을 같이 올리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건지 몰라서 헤맬 수도 있을 겁니다.

 

 

 

 

처음에는 적응이 잘 안돼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자주 접속하여 이용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인스타 사진 여러장 올리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모바일 환경에서 계정에 로그인하는 분들이 더욱 많을 것이므로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할 텐데 우선 Instagram 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에 있는 플러스 모양을 누르면 갤러리에 최신순으로 찍은 사진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여러 항목 선택]이 가능해질 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각 게시물당 최대 10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고 알리면서 밑에 표시할 수 있는 리스트가 나올 테니 원하는 사진을 찾아서 추가하시면 되겠고 추가할 때마다 순서대로 번호가 표시될 것이며, 잘못 선택했을 경우 다시 터치하여 해제할 수 있으니 차례대로 선택하시면 될 거예요.

 

 

 

 

모든 선택을 마친 후 우측 상단에 [다음]을 누르면 읽어들이는 중인 화면이 잠깐 나왔다가 사라지고 사진에 효과를 줄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개별 효과는 위에서 사진별 좌측 하단 필터 모양을 눌러서 꾸밀 수 있고 전체 효과는 밑에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보정 작업을 모두 마치고 나서 [다음]을 눌러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처리 중 표시가 뜬 후 새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 문구를 입력하거나 사람을 태그할 수 있고 위치 및 다른 미디어에 게시하는 것도 가능하니 입력 및 설정 후 공유하시면 돼요.

 

 

 

 

인스타 사진 여러장 올리기 작업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피드에 게시되어 올라간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처음엔 우측 상단에 몇 장의 사진인지 숫자로 표시되지만 몇 초 후 사라지게 될 겁니다.

 

그렇지만 사진 밑을 보면 작은 동그라미가 모여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모양은 사진이 1장이 아니라 여러 장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우에서 좌로 넘기면 다른 사진도 볼 수 있어요.

 

 

 

 

내 프로필을 볼 수 있는 화면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1장 올린 건 아무런 표시가 없고 여러 장일 경우 사진 우측 위에 여러 장이란 걸 알 수 있는 모양이 표시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고 보면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1장 이상을 공유할 수 있으니 여태껏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올리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최소한 출처 정도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