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핸드폰 안전모드 해제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휴대폰에서 시스템 문제가 생겼거나 큰 충격과 함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강제종료 됐을 때, 전원을 켜는 과정에서 다른 버튼도 같이 눌렸을 경우 등의 문제가 발생되면 핸드폰 자체에서 지원되는 옵션인 안전모드에 진입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원인을 알지 못해 핸드폰의 전원을 꺼준 후 다시 켜보면 제대로 작동될 때도 있는데요.

 

 

 

 

이런 과정들을 테스트하면서 어쩌다 보니 해결되면 다행이겠지만 그래도 스마트폰에 반응이 없고 고장나게 된 것 같다면 매우 당황스러우면서 멘붕에 빠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는 안전모드에 걸리더라도 재부팅을 해서 되돌려 주는 게 쉬운 편이지만 핸드폰은 기본 어플을 제외한 나머지 설치된 어플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고 방법도 잘 모르기 때문에 더 난감하고 막막할 수 밖에 없는데요.

 

728x90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핸드폰 안전모드 해제 가능한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본인의 폰에도 동일하게 테스트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재부팅하는 시도인데 실제로 테스트해 봤겠지만 중간에 지나쳐 버린 과정이 있는데요.

 

핸드폰의 전원을 꺼준 다음 케이스와 휴대폰 배터리, 유심/SD카드 등을 전부 빼놨다가 다시 원래대로 장착한 후 전원을 켜보면 멀쩡했던 상태인 정상모드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해결이 안되면 핸드폰 안전모드 해제또 다른 방법이 존재하는데 스마트폰의 전원을 꺼준 다음 다시 켜보는 과정으로 전원 버튼에서 바로 손을 떼지 말고 화면에 제품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눌러주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안전모드에 돌입하게 되는 경우는 보통 전원버튼에 이상이 있어 발생되므로 혹시 먼지나 이물질같은 게 끼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이런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휴대폰의 점검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엔지니어로부터 핸드폰의 상태를 점검해 주는 것이 더 빠르고 정확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안전모드 해제에 관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서 설명해드렸으며, 그동안 불편했었던 부분이 제가 알려드린 내용을 통해 잘 해결될 수 있길 바랄게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