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메 계정 삭제 방법을 준비했는데 Facebook Messenger는 알고 지내는 사람들과 쉽고 빠르게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메시지뿐만 아니라 영상 통화, 그룹 모임 등 언제 어디서나 함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게시물을 올리거나 공유하기도 하고 메신저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페북 메신저 계정을 삭제해야 되거나 더는 사용할 일이 없어 지우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어떻게 지우면 되는 건지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한 과정을 완료하면 될 것입니다.

 


 

 

 

우선 messenger 앱을 실행한 다음 좌측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을 누르고 맨 아래로 화면을 내려보면 [계정 설정] 메뉴가 있을 테니 선택하세요.

 

 

 

 

다음 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계정 소유권 및 관리로 비활성화 또는 삭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니 터치해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728x90

 

이제 messenger 및 facebook 비활성화나 영구 삭제할 수 있는 항목이 있으니 선택하시면 돼요.

 

 

 

 

관련 내용을 알리는 화면이 뜨면 밑에 'facebook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 계속하기'를 누른 다음 페메 계정 삭제 체크 후 표시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그동안 이용해줘서 감사하다며 일반적인 문제에 관련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하지만 [계정 삭제 계속]을 눌러 이동하고 바뀐 화면에서 밑으로 내린 다음 또 [계정 삭제]를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되니 적은 다음 [계속]을 누르면 영구적으로 지울 수 있으니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쓸데없이 똑같은 질문을 계속 물어보긴 하지만 알려드린 것처럼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하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실 거예요.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몰라 비활성화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확실히 이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면 미련 없이 페메 계정 삭제 후 정리하는 게 답일 수도 있으니 영구적으로 없애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최소한 출처 정도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