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저는 보통 유튜브를 통해 몇 월 노래 모음으로 검색해서 인기 있는 노래를 즐겨듣는 편인데요.

 

 

 

 

이렇게 한꺼번에 발매된 노래를 들어보다가 꽂히는 노래가 있으면 그 곡을 따로 검색해서 계속 노래를 연속으로 감상하곤 한답니다.

 

그런데 끝날 때가 될 시점에 다시 처음부터 들으려고 일일이 설정해 주는 게 조금 번거롭고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유튜브 반복듣기가 가능한 방법이 없나 찾아봤더니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이미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저처럼 반복재생하기가 귀찮은 분들을 위해 제가 정리해서 다시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고 똑같이 활용해 보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컴퓨터 버전]

 

먼저 듣고 싶은 노래를 검색해서 영상을 틀고 보이는 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은 후 우클릭을 하면 여러 가지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중간에 [연속재생]이라고 있습니다.

 

이 옵션을 한 번만 눌러주면 노래를 반복해서 계속 들을 수 있습니다. 너무 쉽죠?

 

이 방법 말고 다른 두번째 방법으로 URL을 수정해서 노래를 반복할 수 있는데요.

 

 

 

 

상단 주소창에 youtube 뒤에 'repeat'이라는 단어만 추가해 주고 Enter를 누르게 되면 LISTENONREPEAT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노래를 끝까지 듣고 잠시 기다리면 다시 똑같은 노래가 반복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728x90

 

이번에는 핸드폰 버전에서 유튜브 반복듣기가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요.

 

 

 

 

[핸드폰 버전]

 

마찬가지로 듣고 싶은 노래를 검색해서 영상을 틀어보면 상단에 3줄의 선과 플러스 표시가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누릅니다.

 

 

 

 

그러면 새 재생목록의 창이 열릴 텐데 이름을 알아볼 수 있게 적은 후 확인을 눌러주시고요.

 

 

 

 

그다음 유튜브의 맨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서 상단에 있는 내정보 아이콘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맨 밑을 보면 방금 전에 내가 추가시킨 영상이 재생목록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이 영상을 누르고 나서 빨간 박스로 표시한 아래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재생목록이 열리면서 영상 섬네일과 함께 아이콘이 보여지는데 여기서 섬네일 바로 위에 무한반복 아이콘눌러주면 파란색이 입혀지면서 적용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단, 광고가 삽입되어 있는 영상이라면 다시 유튜브 반복듣기가 실행되더라도 광고 또한 처음부터 봐야만 하는데 이 정도는 감수해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런 방법을 이용해서 유튜브 반복듣기를 할 수 있는데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 노래가 끝날 때쯤 다시 처음으로 돌려야 하는 수고를 해줄 필요는 없겠죠?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