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해볼 텐데 최근에 유심기변으로 오랜만에 휴대폰을 중고로 구입하게 됐고 나름 최신폰에 속하는 편이었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했었던 폰과 다른 점이 있다면 빨라진 속도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며 디자인도 깔끔하면서 괜찮고 여러 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만족스러움을 느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유심만 바꿔서 사용할 경우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 정보를 모두 옮겨야 돼서 귀찮기도 했고 어떻게 옮기는 게 효율적인 건지 궁금했는데 가까운 대리점을 찾아가 문의를 해보니 요즘엔 이런 일을 굳이 대리점을 찾아오지 않고 개인이 혼자 처리할 수 있다고 하면서 앱을 하나 소개해 주셨어요.

 

그래서 해당 앱을 설치 후 이용해 봤는데 생각보다 쉽게 연락처를 옮길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매우 편리하고 만족스러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앱은 네이버 주소록이라는 앱으로 안드로이드폰은 구글의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기존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 목록을 간편하게 옮길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방법은 이미 잘 알려져 있고 검증된 서비스 기업인 NAVER에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실 수 있을 텐데 안드로이드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일단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한 다음 검색창에 네이버주소록을 입력하여 찾은 후 [설치]를 해줍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할 수 있을 것이며, 앱 권한 설정으로 [SETTINGS]를 눌러 사용자의 전화와 주소록 권한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해야지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할 거예요.

 

728x90

 

이 앱은 주변 검색으로 내 주소록뿐만 아니라 주변 장소까지 함께 검색할 수 있고 내 연락처를 안전하게 백업할 수가 있으니 [시작하기]를 누르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기본 계정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구글 또는 휴대폰 중에 선택하시면 되겠지만 [구글]로 진행하면 혹시나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어쩌다가 고장이 났어도 다른 기기에서 계정 정보를 입력해 확인할 수 있고 연동도 가능하니 유용할 거예요.

 

이제 연락처 개수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며 새로 장만한 핸드폰으로 주소록을 옮기기 위해 [내보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NAVER 주소록에 기존 폰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연락처를 구성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제 새롭게 바꾼 폰에 동일한 방법으로 앱을 추가로 설치하신 후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시작]을 누르면 되고 일반 또는 이름 없는 연락처, 오래된 형식의 번호 3가지 중 원하는 체크에 표시한 후 진행하면 될 것이며 이렇게 새롭게 바꾼 폰에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주소록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또한 그룹을 추가 및 관리하는 방법도 간편하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쉽게 다룰 수 있을 거예요.

 

최신 폰이 출시되는 주기가 조금씩 짧아지고 있고 젊은 세대 층의 경우 스마트폰 교체 주기도 그에 따라 짧아지고 있는 추세라서 네이버 주소록 앱을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탑재된 연락처 앱과 달리 차별화된 기능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보다 안전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여 유용할 것입니다.

 

요즘에는 PC와 모바일 모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소중하고 안전한 연락처를 지키고 보호할 수 있다고 하여 보안적인 면이 더 좋아진 것 같아요.

 

나중에 휴대폰을 교체할 일이 생기더라도 백업이 되어 있는 상태이니 옮기는 작업은 무리 없이 해결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안심이 됐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최소한 출처 정도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