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싸이월드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Cyworld는 대한민국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자신의 미니홈피를 관리하며 다른 사용자와 일촌 관계를 맺을 수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올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요즘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활성화되려던 시기에 함께 성장했었던 인맥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했었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잊혀졌던 것 같아요.

 

그렇지만 가끔 생각날 때 자신의 미니홈피를 들어가 보면 옛 추억이 떠올라서 회상하게 될 때가 있을 텐데 사진도 의미가 있지만 소장하기 위한 용도로 간직하고 싶은 동영상을 찾게 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다운을 받아서 재편집을 진행하거나 2차적으로 저장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너무 오랫만에 접속하다 보니 어떻게 받으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매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싸이월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진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구글에서 제공하는 크롬을 사용하셔야 되고 포털 검색창에 'Flash Video Downloader'를 입력하여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돼요.

 

 

 

 

그러면 chrome 웹 스토어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확장 프로그램으로 추가할 수 있으니 우측 상단에 보이는 버튼을 눌러 안내에 따르시면 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리고 우측 상단 쪽을 보시면 Flash Video Downloader의 아이콘이 추가 표시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도구 메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관리하실 수도 있을 거예요.

 

 

 

 

여기까지 플러그인 설치로 단계적인 세팅을 마친 후 이제 본인의 싸이월드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들어간 다음 원하는 동영상을 찾으면 되겠습니다.

 

 

 

 

오랜만에 들어가시면 예전과는 달리 싸이월드의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뀐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며 기본적으로 타임라인이 나올 텐데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눌러 내 싸이홈으로 이동하세요.

 

 

 

 

이제 본인의 홈 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으니 싸이월드 동영상 다운로드를 위해 메뉴를 누른 다음 동영상에서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업로드되어 있는 영상을 재생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플래시 비디오 다운로더 아이콘을 누르세요.

 

 

그러면 해당 페이지에서 재생된 미디어를 확인 후 Found media 리스트가 팝업 창으로 보일 텐데 해당 목록 옆에 화살표 모양을 눌러 저장하실 수 있으며 지정된 곳으로 이동하여 찾아보면 본인이 원했던 비디오 영상을 소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Cyworld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웹 페이지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만약에 시도해 보는 도중에 비디오는 재생되고 있는 상태이지만 저장할 수 없을 땐 라이센스가 있는 비디오거나 기술적인 제한이 있을 수 있어 감안하셔야 돼요.

 

개인적으로 올린 영상은 물론 다른 사용자가 올린 것도 자유롭게 소장할 수 있어 좋긴 하지만 다른 곳에 배포할 경우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웬만하면 다른 사용자가 올린 동영상은 다른 곳에 올리지 마시고 개인적으로 소장하셔야 될 겁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싸이월드 동영상 다운로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실 때마다 활용하면 진행하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유용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