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린이집 입소를 준비할 시즌이 되면 부모 입장에서 챙겨놓아야 할 구비서류들이 여러 가지로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원아 건강검진진단서 등 구비해야할 서류들이 많은 와중에 다른 서류들은 가까운 주민센터 같은 기관을 방문하면 되지만 원아 건강검진 진단서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은 약간 생소할 텐데요.

 

 

 

 

이 중에 예방접종증명서는 이제까지 아이가 예방접종을 받았었던 기록을 볼 수가 있는 서류인데 유아기에는 워낙 아이가 면역력이 약한 편이어서 혹시나 어린이집에서 단체생활을 하다보면 질병에 감염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진행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류는 보건소에 찾아가 수령받을 수 있지만 굳이 따로 시간을 내서 밖에 나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편하게 출력할 수 있는데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준비되어 있다면 별 어려움 없이 증명서를 뽑을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728x90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하고 찾으면 정부민원포털 사이트를 바로 찾을 수 있는데 들어가 보면 이런 메인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곳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민원 신청과 발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물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도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교부대상자가 우리 아기로 이상 없이 잘 등록되어 있다면 금방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민원안내]를 누르면 하위 메뉴가 열리는데 [테마별민원]을 클릭해서 이동해 줍니다.

 

 

 

 

테마별 민원으로 이동하면 민원테마 중 복지/장애인을 누르고 아래 쪽에 있는 [예방접종증명] 항목이 있으니 클릭하세요.

 

 

 

 

그러면 신청방법이나 처리기간, 수수료, 구비서류 등의 조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측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전자서명 및 웹구간 암호화를 지원하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본인 확인이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되세요.

 

 

 

 

이제 마지막 절차로 민원 신청서를 작성하는 양식이 나오는데 부정확한 내용을 입력할 경우 민원이 취소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적사항에 관련된 내용을 모두 입력했다면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버튼을 누름으로써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지는 것인데 컴퓨터와 프린터가 문제없이 잘 연결되어 있다면 원활하고 간편하게 나머지 증명서 출력 과정을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