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속방귀 증상 및 원인, 예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방귀는 항문으로부터 방출된 가스체로 음식물과 함께 입을 통해 들어간 공기가 장내용물의 발효에 의해 생긴 가스와 혼합된 것으로 누구나 음식을 먹고 소화를 시키기 위해 방귀가 나오는 건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입니다.

 

 

 

 

가끔 공공장소나 밀폐된 공간에 있을 때 마음 놓고 방귀를 뀔 수 없어서 괄약근에 힘을 주고 참았던 적이 종종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렇지만 이런 상황이 반복되고 잦을 때 참다 참다 속방귀로 나올 때가 있는데 약간의 소음이 있을 땐 괜찮겠지만 조용한 공간에서 속방귀가 꾸르륵 거리면서 갑자기 방출됐을 경우 민망하고 주변을 계속 의식하게 되면서 부끄러웠던 분들도 있을 거예요.

 

 

 

 

물론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참아야 될 때가 있을 것이며 방출해야 되지만 계속 참다 보면 방귀가 다시 속으로 들어가고 이런 패턴이 계속될 경우 방출이 원활하지 않아 뱃속에서 소리가 나게 되는 것인데 불행 중 다행인 건 속에서 들리는 거라서 주변 사람들에게 들릴 만큼 크진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제때 방출하지 않고 참는 게 습관이 되면 건강상 좋지 않고 일상적인 생활에도 지장이 생겨서 평상시처럼 행동하지 못할 수 있으며 계속 물리적으로 많이 참으면 나중에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 참았던 만큼 방출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웬만하면 화장실에서 처리하는 게 좋은데요.

 

여러 가지 상황과 장소에 따라 참아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지만 신호가 왔다고 해서 방출을 하면 민망한 소리가 들리거나 불쾌한 냄새가 풍길 수 있어 어쩔 수 없이 참으려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일부러 나오지 못하게 막으면 대장과 소장에 남게 되어 복부 팽만감이 생길 수 있고 악화될 경우엔 복통이 유발될 수도 있어요.

 

728x90

 

물론 한 두번 정도만 신호가 온다면 참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밖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관계로 억지로 장시간 동안 참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방출 가능한 곳을 찾거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 해결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이렇게 속방귀가 자주 나오려고 하는 증상은 보통 소화가 잘 안되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들이 해당되는 경우가 많은데 가장 중요한 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게 좋고 식이섬유 및 유제품 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이며 장 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으니 관리해 줄 필요가 있을 거예요.

 

 

 

 

또한 배를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게 좋고 가벼운 마사지를 병행하는 것도 꽤나 효과적일 것입니다.

 

일반적인 사람은 보통 하루에 방귀를 최소 13회, 최대 25회 정도 뀌게 된다고 하는데 반복적으로 참다 보면 병이 될 수도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장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시면 되겠고 개선되어 몸과 마음이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