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 설정하는 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가족이나 친구와 게시물을 통해서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사용자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긴 하지만 인스타의 영향력이 상당하고 효과적이다 보니 자신의 운영하는 업체 또는 주력으로 밀고 있는 상품을 많은 분들에게 제안하기 위한 페이지 형태로 관리하고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좀 더 전문적이면서 프로패셔널한 계정으로 다른 사용자에게 보여지기 위해선 유명하게 잘 알려진 계정이면 상관없겠지만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쇼핑몰의 형태를 갖추고 싶을 경우 사업을 더 잘 알릴 수 있는 구성이 준비될 필요가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Instagram 개인 계정으로 활동을 하고 있지만 프로패셔널 계정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알려드릴 테니 이 글을 참고해서 적용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인스타그램의 경우 모바일 환경이 더욱 활성화된 소셜미디어 플랫폼이기 때문에 모바일 버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할 텐데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기 위해 앱을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 중 프로필을 누르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3단 선을 터치하면 옆에 메뉴가 열리면서 [설정]을 찾을 수 있으니 눌러주세요.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지만 [계정]을 누른 다음 맨 밑에 [프로패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누릅니다.

 

그러면 나를 가장 잘 나타내는 설명은 무엇인지 결정하는 화면이 나오게 될 텐데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 항목 중에서 [비즈니스]를 선택하세요.

 

 

Instagram 비즈니스 도구에 온 것을 환영한다는 화면이 나오면 밑에 계속을 눌러 안내에 따르면 되는데 인사이트 보기로 팔로워에 대해 알아보고 게시물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홍보를 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고 나에게 문의하거나 상담으로 연결되는 버튼을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계속을 눌러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제 카테고리 선택으로 가장 적합하게 나타내는 걸 선택하면 될 것이며 표시 및 숨길 수 있다고 하니 저 같은 경우엔 개인 블로그를 선택했어요.

 

 

 

 

[다음]을 눌러 넘어가면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의 연락처 정보 검토 화면이 나오는데 전체 공개의 비즈니스 정보라고 하니 주소, 전번을 적습니다.

 

만약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면 연락처 정보 사용 안 함을 눌러 진행해도 되니 결정하면 되겠고요.

 

 

 

 

Facebook에 연결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선택하는 목록이 보이는데 여기서도 지금 당장 연결하지 않아도 되니 참고하시고 저 같은 경우 생활속의 꿀팁이라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어서 선택했고 마지막으로 [완료]를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환영한다면서 이제 더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고 나올 것이며 [프로필로 이동]을 눌렀더니 프로필 수정 버튼 옆 쪽에 홍보 버튼이 추가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홍보]를 누르면 첫 게시물을 홍보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여 본격적인 홍보 만들기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니 알리고 싶은 상품을 결정하면 되겠고요.

 

 

 

 

뒤로 돌아가서 더보기 메뉴를 누른 다음 [인사이트]를 선택하면 홍보와 관련된 인사이트 정보를 볼 수 있으니 효과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에 다시 다른 개인 계정으로 돌아가고 싶을 경우에는 마찬가지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을 누르고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을 눌러주시면 돼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개인 계정으로 전환할 경우 홍보 콘텐츠와 인사이트가 삭제되고 게시물 또는 스토리에 대한 현재 및 향후 인사이트에도 액세스할 수 없게 될 테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인스타 비즈니스 계정 전환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밑에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