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팀뷰어 pc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원격 데스크탑 접속을 가능케 하는 TeamViewer는 다른 PC와 연결 후 원격 지원 및 온라인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교차 플랫폼 접속과 다자간 지원 세션, 원격 장치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보안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원격 데스크톱 도구로 손꼽히고 있으니 신뢰할 수 있을 것이며 효율적인 일 처리가 가능할 거예요.

 

 

 

 

예를 들어 교육 기관을 통해서 특정 과목의 조별 과제로 함께 협력하여 처리하거나 해결해야 되는 문제가 주어졌을 때 온라인상에서 자료를 공유할 수 있어 좋고 학습 능력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또 다른 상황으로 상담원과 소비자 간의 대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음성통화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있을 경우 이 프로그램을 연결해서 대처 방법 제시 및 가이드를 알려줄 수 있어 효과적일 것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좋을 거예요.

 

728x90

 

현재 최신 기능으로 그룹 대화 및 영상 통화도 가능하다고 하니 다양한 기기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진행할 수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에서 팀뷰어 pc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teamviewer'를 입력 후 찾으면 홈페이지 링크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을 보면 개인용으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응답하여 연결되면 지정된 폴더에 인스톨 파일이 생성될 것이며 Setup 파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잠시 후 설치할 수 있는 창이 열릴 것이며 원격 지원으로 컴퓨터 접속, 회의, 프레젠테이션 등의 작업이 가능한 팀뷰어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설치와 개인용/비상업용에 체크 후 동의해 주세요.

 

허용하면 압축 해제 과정이 이루어질 테니 잠시 동안 기다리면 되고 이후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실행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메인 인터페이스 구성은 굉장히 심플한데 사용 방법은 좌측 [원격 제어]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귀하의 아이디와 임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파트너가 내 컴퓨터를 원격 제어할 수 있게 하는 정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이렇게 알려드린 것처럼 간단한 과정만 진행하면 사용 중인 컴퓨터에 팀뷰어 pc 다운로드 과정을 완료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상대도 teamviewer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내가 상대의 PC를 제어하고 싶을 땐 우측에 파트너 ID를 적는 입력란이 보일 테니 적은 다음 원격 제어 체크 후 [연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상대가 컴맹 수준으로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할 경우 원격지원 PC에 다른 파트너를 초대할 수도 있으니 사용자를 지정해서 소스코드를 복사 후 전송하시면 금방 연결될 테니 편리할 거예요.

 

다른 기기와도 액세스할 수 있고 원격 제어뿐만 아니라 파일 전송 작업도 원활하게 진행하실 수 있으니 유용할 텐데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끔씩 사용 빈도가 많고 상업적인 면이 의심되어질 땐 상업적인 사용이 감지됐다면서 세션이 5분 후에 종료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됩니다.

 

 

 

 

엄연히 개인용과 비즈니스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이런 점만 조심하면 될 것이며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면 공식 사이트에 원격 제어 매뉴얼 및 설명서를 확인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상으로 팀뷰어 pc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 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