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멜론 탈퇴 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Melon은 국내 최다 곡을 보유하고 있는 뮤직플랫폼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실시간 차트와 음악추천 등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지원하여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에서도 상황과 기분에 따라 취향에 맞는 음악을 찾아서 감상할 수 있고 특히 최신곡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예전에 나왔던 곡이 질릴 때쯤 다시 최신곡으로 기분 전환할 수 있는 점이 좋다고 생각해요.

 

음악이 필요한 순간에 원하는 노래를 쉽게 찾아서 듣을 수 있도록 해줘서 만족도가 높고 카카오에 인수되어 더 빠른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중인데 간혹 개인적인 문제가 생겼거나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을 느끼게 되어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지우고 나중에 다시 이용할 예정인 분들도 있을 겁니다.

 

728x90

 

그래서 계정 해지하는 법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있을 텐데 모바일 환경에선 진행하는 과정이 불편하기 때문에 PC 버전에서 진행하는 게 편할 것이며 어떻게 처리하면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멜론 탈퇴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계정을 삭제할 경우 복구하기 어려울 테니 신중히 생각해 본 후 결정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으며 인터넷 검색을 통해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자신의 계정 정보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되면 우측 아이디 표시 옆에 [내정보]를 클릭해서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내 정보와 관련된 몇 가지의 항목이 나올 것이며 우측 아래를 보면 더 이상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을 분들을 위해서 탈퇴할 수 있는 링크가 표시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진행하도록 합니다.

 

 

 

 

이제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된다면서 요청할 테니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완료하기 전 안내사항을 확인하라고 나오는데 탈퇴 시 멜론 이용정보가 삭제되어 이용기록 및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을 거라고 알릴 겁니다.

 

 

 

 

이용권(선물받은 이용권 포함) 쿠폰, 캐시 소멸, 플레이 및 친구리스트, 좋아요, 앨범평점, 팬맺기 등의 이용기록이 지워질 것이며 아티스트/앨범 등 리뷰 및 공개했던 플레이리스트 등 공개 게시물, 기대평, 관람후기, Q&A 등 공개 게시물, 글, 톡, 채팅메시지 등 게시한 콘텐츠에서 게시판 형태의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글은 탈퇴를 했어도 본인의 게시글임을 확인할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탈퇴하기 전에 삭제를 원하는 게시물이 있을 땐 반드시 비공개 또는 삭제를 하고 진행할 필요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안내하는 관련 글을 모두 읽었다면 동의 체크 후 탈퇴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알려드린 것과 동일한 과정을 진행하면 멜론 회원이었던 계정을 지울 수가 있으니 멜론 탈퇴 방법을 참고해서 삭제하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