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플레이 포인트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Goolgle Play Store에서 새로운 기능을 오픈하게 되었는데 현재 한국과 일본만 지원되며 Play Points는 인앱 구매 등 구글 플레이에서 필요에 따라 결제할 때마다 1,000원당 최대 2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하는 신규 기능을 제공하여 관심이 생긴 분들이 많을 겁니다.

 

 

 

 

스페셜 이벤트 기간엔 천 원당 최대 8포인트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나중에 포인트를 사용해서 게임 아이템 및 재화를 40% 이상 할인받으실 수 있고 100포인트를 Google Play 잔액 천 원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 TV, 유튜브 등 광고를 통해 알려지고 있는 상태이며 포인트를 쌓으면서 등급을 올려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가 있고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성장하면서 등급이 점점 올라갈수록 포인트 적립률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728x90

 

필요에 따라 앱을 사용하거나 모바일게임을 통해 과금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라 생각되지 않을까 싶은데 그런 의미에서 구글 플레이 포인트 사용법으로 시작하는 법과 관련된 참고사항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확인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우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하신 다음 좌측 상단 메뉴를 누릅니다.

 

 

 

 

메뉴가 열리면 [Play Points]를 선택하세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혜택 및 이벤트 알림을 받아볼 수 있지만 본인 결정에 따라 진행 가능하니 넘어가도 좋습니다.

 

 

 

 

그러면 브론즈 등급부터 시작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과 관련 기본 요율로 1,000원당 1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다음 등급으로 올라가기 위해 필요한 포인트가 표시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고 아래를 보면 적립, 사용, 추가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확인하면서 이용하시면 돼요.

 

우측 상단의 점 3개 모양을 누르면 포인트 내역, 등급별 혜택, 도움말, 서비스 약관을 살펴볼 수 있으며 결제뿐만 아니라 앱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급별 혜택으로 새로운 등급이 됐을 때 그다음 해가 끝날 때가지 등급은 유지된다고 하며 이후 새로운 해가 시작될 때 그 전해에 받은 포인트에 따라 등급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동일한 내용으로 모든 쿠폰 사용은 1회로 제한되며 합산해서 사용할 순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나름대로 잔꾀를 부려서 적립 후 구매했던 상품을 반품하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 반품할 경우엔 적립한 포인트가 Play Points 잔액에서 차감될 테니 불가능할 겁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현금 가치가 없고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지만 플레이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Google Play 크레딧으로 전환할 수 있고 포인트로 구매한 상품 같은 경우에는 환불받을 수 없으니 꼭 필요한 상품이 맞는지 자세히 알아본 후 결정하는 게 좋을 거예요.

 

또한 구글 플레이 포인트를 사용 중인 상태에서 청구서 수신 국가를 변경하면 포인트가 복구될 수 없고 등급이 새로운 청구서 수신 국가로 이전되지 않으며 새로운 청구서 수신 국가엔 Google Play Points로 교환한 쿠폰이 모두 소멸될 수 있으니 진행하기 전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포함한 활동이 1년간 없을 경우 만료되어 소멸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고 좀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한 분들은 Google Play 고객센터를 통해서 리워드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을 더 알아볼 수 있으세요.

 

이상으로 구글 플레이 포인트 사용법, 참고사항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