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농협 기프트카드 사용처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가족이나 지인의 기념일을 축하해주기 위해서 누구나 선물을 준비해 본 적이 있을 것이며 줄 때도 있지만 살아가다 보면 선물을 받게 되는 일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실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줄 때도 있지만 고가의 물건을 선물로 준비했을 때 받는 사람의 입장에선 약간 부담을 느낄 수도 있으니 선물할 때 나름 신중하게 생각해서 선택하실 필요가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확실히 필요한 게 뭐가 좋을지 잘 몰라서 고민이 되고 현금을 주기도 그래서 고민했던 적이 있을 텐데 이럴 땐 기프트카드를 준비하시는 게 오히려 더 상대방에게 도움이 될 수 있고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고를 수 있는 선택권이 있으니 부담스럽지도 않고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겁니다.

 

728x90

 

그래서 아는 지인의 선물을 결정하지 못했을 때 대체 방법으로 기프트카드를 준비하려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인데 그런 의미에서 농협 기프트카드 사용처를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받은 분들은 어떤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실생활에 꼭 필요한 물건을 찾아 쇼핑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거예요.

 


 

참고로 사용하기 전에 알고 계실 사항부터 먼저 알려드리면 신용카드처럼 결제를 할 수 있지만 꽂아서 결제하는 IC 방식은 안되고 옆으로 긁는 방식만 가능하고요.

 

 

 

 

연령에 상관없이 국내전용으로 무기명 상품권형 선불카드이기 때문에 양도하는 것도 가능하며 발행일로부터 5년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얼마 정도 남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직접 NH농협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조회해보거나 대표전화 1644-4000번을 눌러서 전화 후 서비스 코드 7번 > 1번을 누른 다음 카드 기본 정보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고요.

 

 

NH농협카드앱, 자동화기기, 매출표 밑에 인자된 잔액으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니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남은 잔액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쓸 수 있는데 주유소, 서점, 편의점 등 많은 곳에서 쓸 수 있고 인터넷 또는 영업점, 앱 설치 및 카드를 등록하여 안심클릭 신청 과정을 완료하면 온라인 결제도 진행할 수 있으니 여러 가지 면에서 좋을 거라 생각해요.

 

 

 

 

그러니 농협 기프트카드 사용처는 무궁무진하게 많다고 볼 수 있으니 자유롭게 쓸 수 있을 텐데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자제적으로 상품권을 발행하는 곳인 일부 백화점은 사용 불가능합니다.

 

롯데, 현대, 신세계/NC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이 이에 포함되고 자동이체 등 정기적인 매출이 발생하는 가맹점인 보험사, 통신사도 어렵다고 하며 예를 들어서 TV홈쇼핑과 항공기판매, 철도승차권처럼 승인 불가한 곳도 제한될 수 있어요.

 

기타로 대학등록금이나 국세/지방세, 국민연금, 건강/고용/산재보험, 티머니 등에도 제한됩니다.

 

그렇지만 충전 및 환불도 가능하니 다행이라고 생각하는데 환불 처리는 권면금액의 40% 이하의 잔액만 남았을 때 진행 가능하지만 반드시 실물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부분 환불 처리는 어렵고 정상 처리되면 현금 또는 요청하신 농협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구매취소는 당일에 한해 가능하고 분실했을 때 농협 영업점을 찾아가 재발급받을 수 있어요.

 

이 밖에도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여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고 이상으로 농협 기프트카드 사용처 및 이용 시 참고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