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unicrslocalserver 정체와 삭제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특정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될 때가 있고 이 과정을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서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로 깔야야 된 적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런 작업이 반복되다 보면 나중에는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지도 않고 비슷한 유형의 파일이라 생각하며 프로그램을 설치했던 적도 있을 텐데요.

 

간혹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윈도우 보안 경고 창이 뜰 때도 있는데 확인해보면 Windows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한 상태라 액세스를 허용할 건지 물어볼 때가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허용했다가 나중에 문제가 생기진 않을까 하는 마음에 선뜻 결정하지 못한 적도 있을 텐데 이번 내용에서 설명해 드리고자 하는 unicrslocalserver는 한국전자인증에서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는 프로세스 중 하나로 보통 공인인증서 및 금융과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설치하게 됐을 겁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처럼 큰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으니 방화벽 경고 창이 떴을 때 액세스 허용을 해도 크게 문제 될 건 없겠지만 이후에도 윈도우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어 은근히 신경 쓰일 수 있고 컴퓨터 메모리를 차지해서 PC가 저사양일 경우 처리되는 속도가 예전보다 느려진 걸 느낄 수 있으며 버벅거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728x90

 

물론 이 프로그램 하나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닐 테지만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설치한 게 아니라면 이런 유형의 프로세스가 계속 쌓이게 될 경우 쾌적한 PC 환경에서 정상적인 컴퓨팅 작업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으니 진행하기 위한 업무를 모두 마친 후 지우는 게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컴퓨터를 전문적으로 잘 다루지 못하는 어르신, 컴알못인 일반분들은 느려지면 느려진 대로 어쩔 수 없이 그 상태를 적응하며 사용하고 있는 상황일 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지우면 좀 더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해질 것이므로 PC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unicrslocalserver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동일한 과정을 따라하면 될 텐데 경로는 내 PC> 로컬디스크(C)로 들어간 다음 Program Files(x86)를 열고 Crosscert의 폴더를 열면 UnisignCRSV3가 있을 테니 들어간 후 uninst.exe를 실행하면 지울 수 있을 겁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에 허용한 후 유니사인 한국전자인증 스마트폰 인증서를 제거하겠냐고 물어보는 창이 나올 텐데 [예]를 눌러 진행하시면 될 거예요.

 

 

 

 

그러면 유니사인 한국전자인증 스마트폰 인증서 이동 2.0.15.0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지우면 왠지 문제 생길까 봐서 망설이는 분들도 있을 텐데 나중에 해당 홈페이지를 다시 이용하게 될 때 또 설치하는 단계를 진행하게 될 테니 지금 당장 삭제해도 문제 될 건 없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