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체크카드 잃어버렸을때 빠르게 대처해야 할 행동과 조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스마트한 세상이라서 현금보다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고 굳이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고 휴대폰 카드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관리 소홀로 인해 계산을 하고 잠깐 옆에 둔다는 것이 깜빡하고 챙기지 못해 분실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접근해서 훔쳐갔을 수도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회사에서 준 법인카드를 갖고 사무용품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잃어버린 경험이 있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아 이때 굉장히 당황스러웠고 등에 식은땀이 났던 적이 있으며 혼자서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몰라서 전전긍긍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이런 일이 생겼을 땐 어떤 행동을 취해야 될지 몰라서 당황스럽고 멘붕에 빠질 수 있으며 누군가가 습득해서 또 다른 금융 피해가 생길 우려 때문에 걱정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물론 카드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 않으니 문제 될 게 없겠지만 혹시 습득한 사람이 어떤 방법으로 알아내서 마음대로 결제를 하고 다닐까 봐 불안한 마음이 있을 텐데 그렇지만 당황스럽더라도 잠시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힌 후 즉시 어떤 대처를 해야 되는 건지 차분히 알아보실 필요가 있어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체크카드 잃어버렸을때 조치를 취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여 하나씩 일을 처리해나가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 될 일은 사용 중인 카드사 영업점에 전화를 걸어 카드를 잃어버린 사실을 알리는 게 중요하며 해외에 있을 때에도 마찬가지인데 분실한 사실을 알게 됐지만 미루면 책임 부담이 생길 수 있으니 즉시 연락해서 정지 요청을 해주세요.(분실신고는 연중무휴 24시간 접수할 수 있음)

 

 

이미지 출처: 카드고릴라

 

 

카드를 분실했을 때 당황해서 영업점 전화번호를 찾는 것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니 각 영업점별 국내, 해외 신고센터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에 누군가가 부정 사용한 내역이 확인됐다면 피해금액 보상을 요청하여 처리하시면 될 텐데 통화량이 많아서 기다리는 시간이 지연될 경우에는 온라인 영업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분실신고를 할 수도 있으니 컴퓨터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본인 인증 확인 후 분실한 사실을 알려주세요.

 

 

 

 

사이트의 운영 방식과 카테고리 구성이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도난 및 분실신고 메뉴를 눌러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신고하여 재발급받을 수가 있지만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 될 것이며 이때 필요한 준비물로는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해야 차질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체크카드 잃어버렸을때 설명한 방법대로 차분히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불법적인 용도로 쓰이거나 부정 사용 피해를 예방할 수 있어 도움 될 거예요.

 

혹시 무슨 일이 생기겠냐는 생각으로 바쁜 업무를 핑계로 분실신고를 미루거나 안일하게 대처를 할 경우 누군가 습득해서 부정 사용하는 일이 벌어질 수 있으니 관리에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분실하여 누군가 사용했더라도 카드 뒷 면에 본인 서명을 했다면 정지시킨 후 일부 보상받을 수가 있다고 하므로 그나마 조금은 안심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덜렁거리는 행동과 성격을 생각하여 이런 일이 생길 것을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결제승인내역을 알리는 문자알림 서비스를 신청해놓는 것도 바람직한 예방 방법 중 하나일 것이며 카드 전용 앱을 통해서도 수시로 이용 내역을 볼 수 있으니 문제되지 않게 잘 대처하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