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한국사의 게임은 블리자드의 Starcraft를 기준으로 하여 이전과 이후로 나눌 수 있을 만큼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여전히 많은 분들이 이 게임을 즐기고 계실 겁니다.

 

 

 

 

옛날에 재밌게 즐겼던 기억이 생각나서 오랜만에 친구들이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PC방에 갈 때가 있고 게임 실력을 대충 짐작해서 팀을 가른 다음 팀플레이를 하거나 유즈맵을 즐겼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또한 최근에 유튜브를 보면 왕년에 잘 나갔었던 프로게이머가 개인 실시간 방송을 하면서 자신의 플레이를 뽐내며 멋진 경기력을 선보여서 다시금 스타의 매력 속에 빠진 유저분들도 있을 겁니다.

 

728x90

 

요즘에는 PC방뿐만 아니라 개인 컴퓨터도 사양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웬만한 게임은 정상적으로 돌아갈 것이므로 집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에서 Starcraft 다운받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설치를 해보시면 될 거예요.

 


 

 

 

물론 최근에 나온 리마스터 버전은 유료이지만 예전에 나온 버전 같은 경우 블리자드에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인스톨 과정이 어렵지 않을 텐데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를 원하는 분들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블리자드'를 입력 후 찾으면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가 나오는데 카테고리 중 [모든 게임]을 클릭합니다.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면 기타 게임 전체 중에서 [Starcraft]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다음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특징을 알리는 부분이 있는데 [무료 플레이]를 클릭하여 Setup 파일을 내려받으면 되겠습니다.

 

 

 

 

지정된 경로에서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 후 실행하면 처음에 언어 선택 창이 나오는데 한국어 그대로 체크된 상태에서 [계속]을 눌러주세요.

 

 

Battle.net 블리자드 프로그램 업데이트 중인 표시가 나올 것이며 설치 위치를 지정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계속하면 잠시 후 블리자드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하는 창이 나올 겁니다.

 

 

 

 

예전에 사용한 계정을 입력해 로그인하면 되지만 없을 경우에는 페이스북 계정도 가능하며 페이스북 계정도 없다면 이번 기회에 새로 만드는 게 좋을 거예요.

 

로그인하고 나서 좌측 메뉴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한 후 [게임 실행] 버튼을 눌러주면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과정이 모두 완료될 테니 본격적으로 추억의 명작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되게 오랜만에 해보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예전에 하도 많이 해서 그런지 단축키 및 마우스 컨트롤이 여전히 기억이 나는 것 같아 신기했고 몇 판 해보니까 다시 예전의 스피드를 되찾고 집중할 수 있어 재밌게 즐겁게 게임을 해볼 수 있었어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